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드름 붉은 자국
여드름이 올라온 것들이 붉은 자국으로 남아있는데요
많지는 않지만 세달이 넘어가도 남아있어서 더마틱스를 약국에서 구입해서 발라봐도 별 차도가 없어서
개선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단음식이나 과자를 먹으면 다음날 바로 여드름이 1-2개 올라오는데 보통 다른 사람들도 이런건지 제 피부만 유독 예민한건지도 궁금해요


answer Re : 여드름 붉은 자국
이형규
이형규 의사 리안의원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형규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여드름 붉은 자국
장현주
장현주 전문의 청담스타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장현주입니다.

여드름 홍반으로 스트레스가 많으신듯 합니다.
여드름홍반은 여드름을 제때,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생기는 가장 흔한 후유증으로 여드름으로 염증이 생겼다 가라앉은 다음 피부에 붉은색 자국이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염증으로 인해 정상세포가 파괴되어 염증세포가 모여들어 새로운 피부조직과 혈관들이 자라나기 때문으로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서서히 흐려지지만 착색이나 잡티로 남는 경우도 많아 피부과에서 여드름 염증을 가라앉게 하는 약물 요법과 IPL(560nm,585nm), 클라리티프로(Long pulse 755nm,Long pulse 1064nm)레이저치료,여드름홍반 피부관리를 통해 여드름홍반을 효과적으로 없애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은 여드름은 피부의 피지선에 염증성 질환을 말합니다. 호르몬 분비 증가로 피지선이 성숙되면서 많이 생기며 유전적요인, 잘못된 화장과 식습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이 여드름의 주요 원인으로 개인차에 따라 단음식이나 과자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치료가 가장 좋지만 집에서는 아침, 저녁 깨끗한 세안은 기본으로 충분한 수면, 식습관개선(아침밥 챙겨먹기, 밀가루, 인스턴트 안먹기, 우유 시리얼 안먹기 등등) 스트레스 빨리 털어버리기, 자외선 차단제 필수로 사용하기 등으로 관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