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엘리델이 안면홍조에 효과가 있어요?
다름이 아니라 어렸을때부터 아토피가 있었고
오랫동안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해왔습니다.
얼굴에 안면홍조 증상이 몇년전 부터 있었는데
저절로 사라질줄 알았던 증상이 개선될 기미를 보이지않아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갔더니
엘리델을 처방해주시더군요. 그런데 저에게 효과가 미미한거 같습니다 나아질 기미가 안보입니다.
원래 엘리델이 얼굴 안면홍조에 효과가 있습니까?
전문의를 못믿는게 아니라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answer Re : 엘리델이 안면홍조에 효과가 있어요?
심원석
심원석 전문의 더블유에스(WS)라인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심원석입니다.

엘*델연고는 프*토픽연고와 동일하게 아토피피부염에 걸린 피부에 사용하는 외용 2차제 입니다. (외국산이라 다소 연고값이 비쌉니다ㅋ) 2차제라는 용어의 의미는, 1차제인 국소 스테로이드연고 도포후에도 호전되지 않는 아토피피부염 피부에 2차적으로 시도해볼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초진환자에게 바로 엘*델연고를 처방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나라에서 그렇게 정해놓았죠.
엘*델연고를 홍조증이 발생한 피부에 적용해 보았으나 효과가 없다고 하셨죠? 아토피에 이환된 피부의 만성적 변화중 하나가 바로 피부속 모세혈관의 확장입니다. 확장된 모세혈관은 이미 발생한 아토피의 후유증이기 때문에, 현재 발생한 아토피 피부염에만 적용할 수 있는 엘*델연고이나 스테로이드연고에 반응이 없습니다. 혹시 현재 얼굴피부상태가 아토피 피부염 재발이 아니고 만성화된 홍조증이 아니신지? 그렇다고 한다면 엘*델연고는 소용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확장된 모세혈관에는 혈관치료용 레이저치료를 권해드리며, 이때에는 여드름으로 인한 홍조증이 아님을 감별한 후에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엘리델이 안면홍조에 효과가 있어요?
장현주
장현주 전문의 청담스타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장현주입니다.

질문하신 연고제는 2차제로 그 자체로는 효과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혈관질환인 안면홍조가 있으신 분들의 혈관을 보면 비정상적으로 확장된 혈관이 많은데요
주된 원인으로는 멜라닌 세포와 염증에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헤모글로빈이 과다하게 증가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이 헤모글로빈을 치료하여야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될 수 있으며 비정상적으로 확장된 혈관이 염증성인지 확인후 레이저 치료를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색소성 변병과 혈관성 병변에 가장 이상적인 흡수도를 가진 파장을 이용한 아틀라스 레이저와 파장이 다른 두 종류의 레이저를 이용하는 클라리티 프로 레이저로 지나치게 확장된 혈관을 제거해 홍조등을 치료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