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다시 토할까봐 불안해요
19살 고교생입니다.
최근에 또 다시 목에 가스같은게 걸리듯이 소리를 내며 올라오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요 헛구역질을 하는 느낌마냥 목을 안에서 건들게 되고 자칫 잘못 건들면 토할것같은 느낌입니다
사실 전에 속이 무척이나 좋지 않았는데요 지난주 목요일에는 너무 많이 먹은탓인지 구토를 했고 이틀 후인 토요일에는 음식물은 토하지 않았는데 투명한 색의 위액인가 뭔가를 토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점심에 매운 음식을 먹어버렸고 저녁엔 구역질같은 반응과 함께 토할까봐 얼마 먹지도 못했습니다.
위산이 역류해서 올라오는 것 같아 역류성 식도염이다 판단하고 병원에서 4월 중반부터 약을 처방했는데요 동네병원도 3군데나 갔다 오고 약을 10번 가까이 처방받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대학병원에서 내시경검사도 받았는데 이상이 없다고 나오긴 하더라고요... 검사후에도 약을 에소메졸캡슐, 이지톤정과 같은 수많은 위산분비 억제 효과가 있는 약을 많이 복용했습니다.
그런데도 다시 최근에 상태가 토하면서 악화되었고 저녁은 얼마 못먹다가 새로 처방받은 이토나정, 레바미드정, 알비스정, 애니탈삼중정 등을 먹어서 간당간당하게 버티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앞으로가 계속 걱정됩니다... 몸무게가 42kg대인가 되고 이마저도 계속 줄고있는 것 같아보입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내시경 말고 대장내시경 등 다른 검사를 받아봐야 할 정도로 중대한 사항인것 같더라고요... 엊그제 에소메졸캡슐을 하나 복용한 게 효과가 나갔는지는 몰라도 토할것만같은 느낌을 지우고 싶습니다.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answer Re : 다시 토할까봐 불안해요
서종필
서종필 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증상으로 매우 심하게 느끼시는 듯합니다. 그 외에도 미식거림 구토 구역등의 소화기 증상이 동반되어 위 대장내시경 그 외 피검사 및 복부 CT나 초음파 검사도 병행해서 받아보신후 기질적인 질환인지 혹은 기능성(기질적 질환이 없으나 기능적 질환, 예 :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질환인지를 감별후에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