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아이곰팡이균질문드려요
3살아이를키우는엄마입니다 얼마전쌀을사서 쌀통에넣어두고 그걸로 아이밥을해주었는데어느날보니 쌀통밑부분에 쌀이 노랗게변질되어있었습니다 보통 쌀이변질되면곰팡이균이생겨서 그쌀을 아이는7일정도 먹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곰팡이균독이 매우강하다고하여 위험하다는데 아이는 그동안설사나 다른특별한증상은없었습니다 잘놀구요 그런데 성장기아이라그런지 그런강한독성이라면 뇌에까지도 영향이 있지않을까매우걱정되어 잠이오지않습니다 ㅠㅠ 뇌에도 문제가될까요?선생님


answer Re : 아이곰팡이균질문드려요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진심으로감사드립니다ㅠㅠ 선생님 오늘부터잠편히잘수있겠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진심으로감사드립니다ㅠㅠ 선생님 오늘부터잠편히잘수있겠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곰팡이균독이 매우 강하다고 위험하다고 누가 그러셨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쌀이 노랗게 변하였다해고 곰팡이가 생긴 것이 아니며 혹 곰팡이가 생겼다해도 침이나 위액에 의해 죽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혈액에 곰팡이균이 직접 감염을 일으키는 경우는 문제가 되나 그런 일은 선천성면역결핍환자나 항암 환자들처럼 면역력이 극도로 낮아 있는 사람이나 병원에 중증감염성질환으로 장기간 입원해있는 경우에 생기지 일반적으로는 생기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혹여나 그 쌀이 곰팡이가 생겼고 혹여나 소화가 안됐고 정말 혹여나 혈액내 직접감염이 되었다면 뇌손상이고 뭐고 이미 중환자실에 있겠지요?
편안하게 주무세요. 걱정하실 문제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