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에이즈 마지막 조언 부탁드립니다.
진성포경에 치구로 질문했던사람입니다 삽입은 콘돔착용 뚫린지는 모릅니다 마무리는 콘돔을 뺀후 손으로 해주셨는데 손에 질분비물이 묻어 마무리과정에서 표피안에 들어갔을가하는 생각에 포비아에 빠졌습니다
12일 rt pcr 음성 4세대항원항체콤보 5주5일 음성
6주5일 음성입니다 4세대검사에서는 어떤분이 논문과 사례를 보여주며 창문기가 1차 18~24일 2차 35~40일 이라는 말에 혹시나 5주5일 6주5일 검사가 위음성일까 걱정이되어 반복질문드립니다ㅠㅠ
잘읽어보시고 감염경로및 감염확률과 창문기를 고려하여 잊어도되는 결과인지 마지막질문드립니다.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answer Re : 에이즈 마지막 조언 부탁드립니다.
변상권
변상권 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항원항체검사는 항체와 항원을 동시에 검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각각 창문기가 있고 이중으로 체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감염이 되었다면 좀 더 정확하게 빠르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창문기라는 말은 에이즈에 감염이 되고 검사에서 발견될때까지의 시기를 말하는 것인데, 최근에는 검사장비가 좋아져서 항원의 경우 15일 째부터 항체의 경우 22일째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아주 드문 경우에는 이런 시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특별한 경우이고 건강한 성인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감염경로도 아닐뿐더라 검사에서도 모두 음성이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빨리 포비아에서 벗어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