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절립선 문제있나요
나이가들면서 소변본다음에 바지에넣고 지퍼올리면
찔금거리면서 바지가 젖어요
나만 그러가요
그리고 오줌을 잘못참아요
조루증이 심해졌습니다

절립선 문제인가요


answer Re : 절립선 문제있나요
2019.08.25
이영진 전문의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80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질문에 나와 있는 내용처럼 전형적인 전립선염이나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증상입니다.

전립선은 남성의 성기의 일부로서, 방광의 바로 아래쪽에 붙어 있으며 후부요도를 바퀴 모양으로 둘러싸고 있는 호두 크기의 분비샘입니다. 배뇨와 발기 사정에 관계하는 근육, 신경들이 붙어 있어서, 배뇨 조절, 사정, 발기의 사령탑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전립선입니다. 따라서 전립선에 이상이 생기면 배뇨에도 이상이 있고 또한 성기능의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치료는 근본적으로 장기적인 약물 요법을 기본으로 하여 배뇨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으며, 직장에 손가락을 삽입하여 전립선을 주무르는 전립선 마사지를 치료법 중에 하나로 사용합니다. 주기적인 전립선 맛사지, 주기적 사정, 따뜻한 물을 이용한 좌욕 등이 경우에 따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이나 전립선비대증은 여러 가지 발병요인에 의해서 계속 증상이 재발하게 되므로 본인의 전립선 상태를 잘 아는 주치의 병원을 정하셔서 꾸준히 치료 받으셔야 합니다.

<전립선 강화를 위한 십계명>
1.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한다
2. 명상과 초긍정 심리를 이용한 스트레스 해소법 실천
3. 술, 커피, 담배를 최대한 자제
4. 온열 좌욕이나 반신욕을 저녁에 20분정도 매일 실행
5. 오래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주기적인 스트레칭을 한다
6. 의자에 푹신한 쿠션으로 회음부 압통을 방지한다
7. 육식을 줄이고 채식 위주의 식생활을 한다
8. 토마토, 양파, 마늘을 많이 섭취한다
9. 저녁 식사 후에는 가급적 수분 섭취를 줄인다
10. 매일 1시간 이상 규칙적인 운동을 실행한다


조루증에 대한 치료 개념을 이해하시고,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셔서 조루증을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성의학학회의 최근 정의에 따르면 조루증의 정의에는 삽입부터 사정까지의 시간, 사정지연의 불가능성, 그리고 그로 인한 부정적 자존심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조루증은 질 내 삽입 후 5분 이내 사정하고, 질 내 삽입 시에 사정을 지연시킬 수 없고,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고민하고 결국 성적 관계를 기피하는 것 같은 부정적인 자존심으로 정의되었습니다.

조루증은 사정장애에 속하는 질병으로 남성 성기능 장애를 호소하는 환자의 60-70%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남성 성기능장애입니다.

아주 오랜기간 조루증은 “심리적”원인으로 규정되어 치료의 대부분이 정신심리학적으로 접근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정상적으로 사정은 자율신경과 체신경계 모두가 연관되어 동시에 진행이 이루어지며, 신체적 컨디션, 주변환경, 상대방 여성에 대한 심적 부담감, 발기력정도 등 대단히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조루증은 이러한 다양한 사정기전의 장애의 의한 복합적인 증상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조루증의 치료도 행동요법, 약물요법, 감각저하 등 여러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면서 올바른 치료법인 것입니다.

1.행동요법: 사정이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들면 음경을 빼낸 후 엄지손가락을 위로, 둘째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을 아래로 하여 귀두와 음경이 만나는 부위를 움켜잡고 힘껏 누른후 사정감이 지연된 후에 다시 성행위를 계속한다. 피스톤운동을 하다가 사정감이 오면 일정시간 정지후 다시 피스톤운동을 반복한다.

2. 약물요법: 사정 중추에 작용하여 사정 반사를 지연시키는 약물을 복용

3. 국소도포법: 음경의 지각과민을 완화시키기 위한 바르는 약제

4. 경구용 발기부전약, 해면체내 자가주사법: 발기유발제의 복용을 병행하여 조루증완화

5. 귀두감각저하시술: 배부신경차단술, 조루약물주입술

가장 신뢰성 가는 병원을 택하셔서 위에서 언급해드린 여러가지 치료와 병행해서 본인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기 위한 노력을 병행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절립선 문제있나요
2019.08.25
김지우 의사
김지우 의사 HiDoc 하이닥 스코어:8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이 생기거나 전립선염이 생기면 그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로감염이 있을 때에도 그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 원인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전립선 초음파,피검사,소변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