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정신경염 질문 드립니다.
귀가 먹먹해서 이비인후과에 가서 청력검사를 했는데, 이상은 없었습니다. 약을 간단하게 주시던데 먹고 좀 쉬니 괜찮아 지더라구요. 그리고 몇일 뒤 하루종일 머리가 미미하게 어질어질하게 어지러워 다시 이비인후과를 내원 했는데, 어지럼검사를 했는데 이상은 없었습니다. 약을 주시던데 약을 먹어도 어지럼이 계속되어 신경과가서 어지러움 검사(비디오안진검사) 좌측 진정신경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궁금한점은 이병은 치료가 되나요? 재발은 어떤 편인가요?
진정신경에 염증이 생긴거라는데 약을 보니 어지러움약,두통약(머리도 아팠습니다,예전에 편두통 치료한 경험이 있습니다. 시각적인 전조증상)이던데, 이러한 약만 먹어도 염증이 없어지나요? 항생제나 염증가라앉히는 약 써야하지 않나요?
마지막으로 이비인후과 신경과 어디서 치료를 봐야할까요!?


answer Re : 전정신경염 질문 드립니다.
주재형
주재형 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입니다.
귀가 먹먹한 증상만으로 전정신경염을 의심하지는 않습니다. 두통과 어지럼증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혈관성 편두통의 가능성이 있어 보이며 편두통에서 간혹 이명이나 귀 먹먹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종합병원급이상의 신경과 진료를 다시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정신경염 질문 드립니다.
권유석
권유석 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입니다.
전정신경염은 과반수에서 상기도감염을 동반하며, 대부분 1주일 이내에 천천히 증상이 호전됩니다.
어지럼증의 다른 원인에 비해 재발은 흔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