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변같은 설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설사가 잦아서 질문드립니다.

아랫배가 꽉찬것처럼 터질것같이 아프고 가스가 많이차고
화장실가서 앉으면 물처럼 줄줄 흐르구요 거품도 같이 섞여서 나옵니다... 뭘 잘못먹어서 그런건 아닌것같구요... 여러사람들이랑 같은음식을 하루종일 먹는데 저만 유독 그럽니다...
이런증상들이 잦구요...
평소 변상태는 묽은변을 자주보거나 물기가 없어 퍼석퍼석한 변을 거의 보구요...황금빛 바나나변을본게 언젠가 싶을정도로
변을 제대로 못봅니다... 하루1~2회씩 변은 꼬박꼬박 보는데 변비는 없습니다..

또 생마늘.양파 등 아린맛이 있는음식을 먹으면 바로 가슴이랑 배가 아려오구요... 다른사람이랑 같이먹어도 저만 그러네요..
식후에 속이 항상 더부룩하고 답답한게 가슴이 답답한지 배가 답답한지 구분이 잘안됩니다..소화가 잘 안되는것같고 숨이 가쁘고 가슴이 두근두근 거립니다... 소화기 계통과 관련이 있을까요?? 내과에서 심장검사는 받아보았는데 문제없다고합니다..
1년전 소염진통제를 공복에 복용하다 위궤양까지 왔었는데요..
약물치료로 거의 호전되어 병원에서 확인차 위내시경 다시 해보자고 하였는데 안아픈것같아 병원은 다시 안갔습니다..


answer Re : 소변같은 설사 질문드립니다
이주연
이주연 전문의 향문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4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이주연입니다.


걱정이 많이 되시고 또한 힘드시겠습니다.
위 증상이 참 힘든것입니다. 그리고 쉽게 좋아지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검사는 자주 받아보셔야합니다. 그리고 살면서 계속 관리를 하셔야합니다.
생마늘 생양파 안먹기 술안마시기 회도 조심하기 매운것 안먹기 등등 본인이 도움이 안된다 싶은 음식은 피하십시요.
체질이라는것이 있습니다. 술도 센사람 약한 사람있듯이요.
조심해서 드시면 좋아지실것이라고 봅니다.
위궤양은 벗어났어도 만성위염증상이 있으신듯합니다. 의외로 위염으로 오랜동안고생하시는분들이많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