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디 진료를 봐야하는 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26세 여성 입니다.

2월말 실내에서 엉덩방아를 찧어 꼬리뼈 골절을 진단받았습니다.

그러다 최근 8월초 좌측하복부(치골근처)에 통증이 와서 비뇨기과에서 방광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 10일간 약을 복용하고 소변에 염증수치가 없다하여 진료를 마쳤습니다.

그러나 계속 좌측 하복부쪽에 미세한 통증이 있고, 신체 좌측으로 옆구리, 부터 치골, 무릎까지 약한 통증이 계속되었습니다.

8월초 방광염진단을 받기전에 골반염인가 싶어 부인과 검사를 받았으나 이상 없었고,
항문으로 초음파 검사도 하였으나 이상 없었습니다.

꼬리뼈의 문제인가 싶어 MRI와 엑스레이를 찍었으나 디스크도 없었습니다. (염증이있단 말도 듣지못했습니다.)

장의 문제인가 싶어 대장내시경도 하였고 깨끗하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내과에가서 조영제를 넣은 복부CT까지 촬영하였으나 이상없었습니다.

검색해보면 신장결석,신우신염, 골반염, 부인과문제, 꼬리뼈염증 같은것들이 제 증상과 비슷한 것 같은데
열이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혹시 신장내과가 아닌 일반내과에서 복부CT를 찍어서 신장의 문제를 놓친것일까요?
아니면 MRI와 엑스레이로 꼬리뼈 염증을 알수가 없는걸까요?
아니면 8월초에 부인과 검사를 했으니 다시 부인과검사를 해봐야 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또 다른 어떤문제가 있는 걸까요?

몸은 통증이 계속 있는데 원인을 알 수 없어 병을 키우고 있는 건 아닐까 불안합니다.

어디 진료를 보는 것이 맞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어디 진료를 봐야하는 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손태용
손태용 전문의 손태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내과에서 혈액검사도 하였습니다. 혈액검사상에서도 특별한 문제가 없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내과에서 혈액검사도 하였습니다. 혈액검사상에서도 특별한 문제가 없었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장내과 상담의 손태용입니다.

많은 검사를 했는데도 증상은 여전하고 이상소견은 없는 상태이네요.
혈액검사가 빠진 것 같은데 혈액검사로 신장기능을 포함한 전반적인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검사상 이상이 없으면 병적 소견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구나 2월에 생긴 사고와는 무관해 보입니다.
물리치료 등으로 증상호전을 시도해 볼 수는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