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안녕하세요 중간포도막염이 궁금합니다
제가 이주전에 눈이 따갑고 이물감이 들어서 원래 가던 동네안과를 갔는ㄷ요 인공눈물과 플루오로메톨론 성분의 약을 처방받고 안구건조증으로 눈이 충렬이 조금 되고 염증이 잇다고 하셨어요 근데 최근에 눈이 뜨거운 쪽에 비문증을 의식하게 되었는데요 심하진 않고요 근데 중간포도막염에 비문증이 증상이 있던데 중간포도막염은 평상시에는 충렬이 안되어있나요 저는 충렬이 가끔되고 비문증이 생긴 눈쪽에는 눈동자주변이 약간 충렬이 일어나요 만약 중간포도막염이라면 산동검사를 해야 알 수 있나요? 제가 간 동네안과는 그냥 현미경으로 보기만 하시는데요


answer Re : 안녕하세요 중간포도막염이 궁금합니다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중간 포도막염은 흔히 볼 수 있는 포도막염의 형태는 아닙니다. 충혈은 심하지는 않고, 약간의 비문증으로 시작해서 시력이 떨어지는 증상이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 질환 자체가 아주 드물어서 시력이 괜찮다면 굳이 산동검사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방 염증도 중간 포도막염에서 보이니까 세극등현미경으로 확인은 되는데요, 플루메토론을 처방 받으셨으면 염증이 심한편은 아닌듯 하네요. 중간포도막염은 주 증상이 낭성황반부종으로 시력저하가 동반되며, 산동검사나 안구CT로 확인할 수는 있습니다. 아마 중간포도막염은 아닐꺼예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