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손발이 저립니다
증증상이 나타난지 한 3일정도 되었는데
손발이 저리고 특히 오른쪽 엄지발가락쭉은 쑤시는듯한 느낌이듭니다
그리고 손과 손가락도 간혈적으로 저리고 양쪽 발도 그럽니다

지금은 괜찮아졌지만 허벅지 한가운데와 팔뚝쪽도 욱씬거리는듯한 저림이 있었습니다.
오늘 신경외과에 갔다오니 허리는 큰 이상이 없고 목은 일자목이라 아마 신경이 좀 눌려서 그랬을수 있다고 하시며 근육 풀리는 약을 처방해 주셨는데 약을 먹어도 별 차이가 없네요.

못참을 정도로 손발이 저린건 아니지만 혹시 큰병의 전조현상이 아닐까 걱정입니다.
몇가지 정보를 추가하자면

1. 최근에 패스트푸드나 탄산음료를 일 1~2회 먹을정도로 식단이 좋지 않았습니다 체중도 2~3kg 정도 는거같습니다 현 체중은 183cm에 85kg 전후입니다
2. 최근 엑세라민 엑소 오메가3 마그네슘을 섭취하기 시작했습니다
3.4일전쯤 치킨을 먹었는데 잘 소화가 안되고 위와 장에 무리가 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 수험생이라 앉아있는 시간이 깁니다

인터넷 검색하니까 20대초반에 당뇨는 아닐지
아니면 뭐 또 다른 큰병일지 걱정이 많이 됩니다
간단한 진단이나 혹은 증세가 심화될 시 어느병원으로 가야할지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손발이 저립니다
박용식
박용식 전문의 박용식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용식입니다.

대사적인 문제가 염려되시는 경우에는 간단한 혈액검사로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아울러 체중이 증가하고 수험생활 중이시라면 목과 허리의 구조적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충분한 상황인것 같습니다. 진료보신 신경외과 원장님 말씀처럼 일자목에 신경이 조금 눌려서 증상이 발현될 수도 있고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저린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장애 여부 및 신경손상 여부의 확인을 위해 가까운 신경과 진료를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