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충치 치료 인레이 , 크라운 선택은 무엇을해야될지 봐주세요.
금으로 인레이 된부분에 충치가 생겨 충치쪽만 파내고 금말고 레진을 했는데 딱딱한 음식을 씹어 먹을때 통증을 느껴.

하얀부분은 다시 파내고 충진만한 상태 입니다. 그런데 레진이 남은 부분도 집에서 딱딱치면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거 치아 하나의 금인레이를 모두 파내고 다시 통으로 인레이 해야맞다고 생각하는데 연결된곳을 두개로 나눠 인레이해도되는건가요?

통증이 잇으면 세라믹, 금 인레이나 최후크라운을 해야되는건가요??

지금상태는 신경까지는 안먹었습니다. 그리고 여성이고 나이가 60세입니다.


answer Re : 충치 치료 인레이 , 크라운 선택은 무엇을해야될지 봐주세요.
강영호
강영호 의사 제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영호입니다.

금으로 인레이 된부분에 충치가 생겨 충치쪽만 파내고 금말고 레진을 했는데 딱딱한 음식을 씹어 먹을때 통증을 느껴.하얀부분은 다시 파내고 충진만한 상태 입니다. 그런데 레진이 남은 부분도 집에서 딱딱치면 통증이 느껴집니다.이거 치아 하나의 금인레이를 모두 파내고 다시 통으로 인레이 해야맞다고 생각하는데 연결된곳을 두개로 나눠 인레이해도되는건가요?
-> 상황에 따라 인레이부착부위와 떨어져 있는곳인경우 레진으로 충전하기도 합니다.
사진상 확실한 구별이 어려워 답변이 모호할수있다는점 참고부탁드립니다.

통증이 잇으면 세라믹, 금 인레이나 최후크라운을 해야되는건가요??
-> 통증이 느껴질경우 레진치료는 제거하고 말씀하신대로 인레이치료를 다시하거나 크라운치료로 진행되는 경우 도 발생할듯 합니다.

지금상태는 신경까지는 안먹었습니다. 그리고 여성이고 나이가 60세입니다
->연령과 성별은 치료와는 무관하므로 병원에서 적절한 치료를 잘받으시기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