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이 침을 못 삼킬 정도로 아프더니 어제는 열이 39도까지 올랐습니다
이틀 전부터 목이 침을 못 삼킬 정도로 아프더니 어제는 열이 39도까지 올랐습니다. 응급실을 방문하니 해열만 시켜주고 아무런 조치 또한 없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입니다 이런 고통이 목이 많이 부은건가요? 병명은 무엇이고 해결책좀 알려주세요 진통제라도 먹고싶은데 목이 너무 아파서 잠시라도 갈아앉히는 법이라도 알려주세요


answer Re : 편도
손정협
손정협 전문의 삼성손앤박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손정협입니다.


사진으로 확인했을 때 양측 편도가 심하게 붓고 삼출성 분비물이 하얗게 가피가 되어 편도를 덮고 있는 소견입니다.
심한 형태의 급성 편도염으로 판단되며, 이 정도의 편도 염증이라면 턱 아래로 임파선염이 동반되어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개 야간에 심해지는 39~40도의 고열과 인후통, 삼킴 곤란, 몸살, 오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해당 질환은 항생제의 투여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며, 경우에 따라 편도 표면의 삼출성 가피를 떼어내고 소작 치료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근처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으셔서 적절한 처치와 투약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귀 아래 아랫턱 밑으로 얼음찜질을 하거나 얼음물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열감, 통증을 감소시킬 수는 있으나, 근본적인 치료는 아닙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