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저 기흉일 가능성이 있나요?
오늘 한 한시간 전?부터 앉아서 노트북하고있는데 갑자기 숨쉬기가 너무 답답하고, 숨이찼어요.
숨을 쉬어도 깊게 쉬지 못하는 것 같고, 그래서 숨을 자꾸 몰아쉬게 됐어요. 몸에 힘도없고 왜그런가싶어서 검색해보다가 호흡곤란도 그렇고 기흉 상당수가 흡연자인 것도 그렇고 기흉이랑 증상이 조금 비슷한 것도 같은데, 저 기흉일 가능성이 있나요?
언제인지 시기가 기억도 안나는 예전에 한두번 이런 기억이 있구요. 흉통은 전혀 없는데 예전에 가끕 갑자기 가슴이 윽하고 아플때가 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이게 소기포가 터질때 느껴진 통증이 아니었을까도 싶구요.. 그런데 그때는 통증이 느껴진 후 호흡곤란도 딱히 없었던 것같고... 이것도 만성으로 이어질 수가 있나 싶기도하고...
지금 글쓰면서 시간이 자나다보니 아까보다는 그래도 숨쉬기가 조금 편해졌습니다.

제가 지금 아프면 안되는 상황이라 너무 심란해서 질문을 올려요ㅠㅠㅠ... 일단 내일 병원은 가보겠는데, 기흉이 아니라면 이런 호흡곤란 증상이 어떤 부분에서 나타날 수 있는건가요? 공황장애라던지 그냥 스트레스가 많거나 몸이 안좋다던지 등등이요..


answer Re : 저 기흉일 가능성이 있나요?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기흉이라면 점점 심해지고 이미 쓰러지셔서 응급실로 실려가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호흡증일 가능성도 높아보이고 공황장애, 스트레스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너무 걱정하진 마시고 내일 꼭 병원에 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