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성병매독에이즈
매독이나 성병이나 헤르페스 또는 에이즈가 사람들과의 일상생활 또는 가족들과의 일상생활(이때 같이 밥을 먹거나 제 밥을 먹거나 같은반찬을 먹거나 제수저나 젓가락으로 타인의음식을 먹는다던지 아니면 타인이 제음식을 먹는다던지 등등입니다) 혹은 연인과의 볼뽀뽀나 가벼운입술뽀뽀와같은 가벼운스킨십(이때 포옹이나 손잡기등등입니다)와 그리고 커피라든지 음료수같은걸 같이마신다든지 빨대늘 같이사용하다든지 샤워타월이나 컵을 같이 쓰다던지 침을 통해 감염이나 전염이 되나요?? 또한 매독감염여부는 일주일지나고나서 검사하면 감염여부를 확인할수있나요? 만약에 가능하다면 정확도는 어느정도인가요??그리고 성관계 또는 수혈하는걸 제외하면 전염이 안되나요?? 각각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제가 포비아증상이 있는거같아서 자세하게알려주시면 심리적으로 안정이 될꺼같습니다.아 그리고 제거 아토피약을 가끔먹는데 거기에 항생제같은게 들어있다고들었습니다 혹시 성병이나 매독이나 헤르페스 에이즈에 효과가있을까요??


answer Re : 성병매독에이즈
2019.09.17
이영진 전문의
이영진 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824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성병은 성관계로 감염이 되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일상생활관계에서 전염이 되지는 않습니다.

임질(gonorrhea), 클라미디아 감염증(Chlamydia trachomatis), 매독(syphilis) 등의 세균성 성병과 에이즈, 헤르페스, 곤지름 등의 바이러스성 성병의 종류가 대단히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종류의 성병검사는 종류도 다양하고, 종류에 따른 증상, 잠복기 등 대단히 다양한 요인이 있으므로 검사 시기에 대한 절대적인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통상 의심되는 성관계후 1-2주 경과 후에 본인의 증상이 있거나, 증상이 없어도 찜찜한 불안감이 지속되면 성병검사를 통해서 본인의 감염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소변검사, 피검사, 균배양(pcr)검사 등의 다양한 성병검사기법을 사용해서 전반적인 성병검사를 시행 받으신 후 본인의 성병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토피약 성분의 약과 성병 치료와는 무관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