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광견병에 걸릴 수 있나요??
제가 밥을먹고 있는데 저희집 강아지가 기침을 했습니다. 침이 많이 튀었는데 밥 버리기 그래서 전 그냥 먹긴했는데 광견병이 갑자기 떠놀라서요.
저희집개는 소형견이고 집 안에서만 키웁니다. 밖에 대리고 나간적은 거의 없구.. 집에서 공던지고 주워오고 하면서 운동은 시킵니다. 집안이 넓어서..

음.. 아무튼 질문은 광견병 예방주사 맞았는지 안맞았는지 모르겠고 개의 침이 제 밥에 다 튀었는데 저가 그걸 먹었습니다. 광견병 감염 가능성 있나요?? 무섭습니다

물리는게 아니면 괜찮다고 하는데 혹시나 해서요. 개의 침이 입과 코 등의 점막에 의해 감염될 수 도 있다고 해서요.


현재 저희집 개는 간식을 잘 먹고 공 던지면 잘 물어 옵니다. 만저도 가만히 있긴 합니다. 물먹는 모습은 못봤구요..
광견병 걸린 개 같진 않지만..

2일 짼데 뭔가 밑턱근육이 뻐근한거 같기도 하고.. 피곤하고... 오른쪽 목근육은 뻐근하네요..
제가 너무 과하게 걱정해서 그런걸까요? 최근 밤낮이 바뀌어서 잠을 많이 못자긴했는데 뭔가 무섭네요


answer Re : 광견병에 걸릴 수 있나요??
김태균
김태균 전문의 김태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태균입니다.

지금은 걱정이 많이 되셔서 발생하는 증상으로 생각되어집니다.
광견병에 걸린 개는 평소의 개의 모습과 다르기 때문에 이상함을 알아차리실 수 있습니다.
크게 걱정하지는 마시되 새로운 증상이나 몸의 이상한 변화가 나타나는지 정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