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항생제와 소염제 복용이 한달쨰인데 위장이 괜찮을까요?
임파선염으로 항생제와 소염제 복용을 지금 한달쨰 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치루 수술을해서 같은계열 항생제와 소염제를 복용했구요.(같은 계열이라 임파선약으로도 대처해서 항생제는 한종류만 먹었습니다,) 치질약인 헤모스민캡슐도 같이 복용했습니다. 유산균과 위진정제도 같이 먹었습니다.
중간에 위가 안좋아서 큐란정도 같이 처방해주셨습니다.
지금 한달쨰 복용중인데.. 위가 안좋은지 자꾸 트름이 나오네요...
특별히 쓰리거나 하진 않습니다,소화가 안되는건 아닌데 자꾸 트름이 올라옵니다. 먹은것도 없는데...
제가 궁금한것은 이렇게 길게 약 복용하면 위염이나 혹은 궤양이 생길수도 있나요?
임파선으로 고생중이라 약을 안 먹을수도 없고...
선생님들이 같이 먹으라고 위장 약도 넣어주시는데.. 왜 속이 안 좋을까요?
약 복용으로 위암이나 궤양 염증들이 생겨 날수도 있나요?
약을 끊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올까요? 아님 위장약을 먹어야될까요?
이제 위까지 걱정이 됩니다.
워낙에도 약해던 부분이라 약을 길게 먹어 오는 휴유증이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answer Re : 항생제와 소염제 복용이 한달쨰인데 위장이 괜찮을까요?
2019.09.19
서종필 전문의
서종필 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663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입니다.


항생제 진통제 특히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 계열은 사람마다 감수성 차이는 있지만 위염이나 궤양등을 유발할수는 있습니다. 현재 한달째 복용중이고 위장장애 증상이나 식도염 증상이 심하다면 위내시경을 받아보시면 현재 상태를 정확히 알수 있으니 위내시경을 받고 위장약 계열을 동반해서 드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