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마비가 올수잇나요?
24시간 심전도에서 기립성저혈압이라고 한것말고 평균75회 하루에 10000번 맥이 뛴다고하고 짧은심전도.피검사.흉부엑스레이.머리ct 정상이라고 했는데 한번씩 가슴쓰림이 있고 가슴사이에 따끔따끔하거나 약간 조이거나 하는 증상들이 조금씩 나타나는데 심장마비가 올수있나요?? 처음으로 심장관련 질환이라 조금 불안해요. 운동을 전혀 안하긴하는데 관련있을까요?


answer Re : 심장마비가 올수잇나요?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심장마비의 전구증상은 알 수 없습니다. 즉, 어지럼증이 있다고 해서 심장마비가 온다는 신호로 해석하지 않습니다. 병원에서 심장과 관련된 검사를 해서 특별한 이상이 없었다면 심장마비가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물론 갑작스러운, 예기치 못한 어떤 문제로 인하여 심장마비가 생길 수 있는 것은 모든 사람이 다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그런 가능성이 높은 사람, 고혈압, 당뇨병, 부정맥 등과 같은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좀더 조심스럽게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24시간 심전도 검사는 기립성저혈압을 진단하는 검사는 아닙니다. 부정맥이 있는 지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불편한 증상이 계속 반복된다면 검사하신 병원을 찾아가서 다시 상담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심장마비가 올수잇나요?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심장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심장 근육의 운동에 이상이 생기거나 심장 혈관이 막히면 심장 마비가 오게 됩니다.

심장 초음파, 심혈관 중재술 검사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검사 후 이상이 발견되면 약이나 시술을 통해 치료받으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