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배가 뜨거워요
안녕하세요 스무살 학생입니다. 최근에 가슴에 통증이 있고 뜨겁고 속이 많이 쓰렸는데 이제는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가슴쪽에서 배로 내려왔습니다, 배가 아프지는 않습니다. 대신 명치부터 위까지 너무 쓰립니다, 몇 일 굶은 것처럼... 가슴쓰라릴 땐 정말 식욕도 감퇴되어 몸무게가 3kg정도 빠지고 힘도 없었는데 최근 부터는 식욕도 다시 올라오고 체중도 다시 조금씩 증가하다가 자고일어나면 또 빠지고 반복되네요ㅠ

하루에 헬스를 2시간씩 합니다. 그리고 집밥을 주로 먹으며 술,담배 전혀 안 합니다.

아래 여러 검사를 해봤는데 당뇨,황달,간 검사 모두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위는 두 달전에 내시경 검사를 했지만 이상 없었습니다, 비만 또한 없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왜 배가 뜨거운 걸까요? 병원에서는 위염일 가능성이 있다고는 하지만ㅠ... 갑자기 가슴이 쓰라리다가 배쪽이 그러니 좀 걱정이네요 이제 스무살인데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는 걸까요? 조금만 아프거나 불편하면 너무 신경이 곤두서네요

위가 안 좋아도 배가 뜨거울 수 있나여??? 아 그리고 특히 식사 후에 많이 뜨거워요


answer Re : 배가 뜨거워요
김린애
김린애 한의사 상쾌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린애입니다.


질문자님 말씀하시는 질환은 위염일 가능성이 확실히 높네요. 식도염이나 위염이 같이 있거나, 혹은 돌아가면서 생기거나 하시는 일은 꽤 흔합니다. 혹은 췌장염일 가능성도 있고요. 그런데 어느쪽이든 여러가지 검사를 했을 때 이상이 없으시다면 실제 위나 식도의 점막에 이상이 생겼기 보다는 스트레스에 의한 기능성 소화불량, 한의학에서 간기범위라고 부르는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에 열감이나 통증 등이 있고 입마름 구역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습관을 고려한 상담후 복약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운동 시간이 상당히 기신데.. 운동 바로 전후에 식사를 하시는 것도 위장장애를 보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