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주사 입원기간
현재 군병원에 입원해있는 상태입니다

원래있던 무릎지병 (오쓰구씨)때문에 왼쪽 무릎을 잘안쓰는게 훈련받을때 부터 버릇이된이후에 다른 무릎과 허리가 동시에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11일에 허리와 무릎이 너무 아파서 국군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그러던중 14일에 장염증세가 와서 일단 급한장염부터 치료하자하시어 지금까지 금식하며 치료중입니다.

주말동안 아직 까지도 너무 허리가아파서 23일인 오늘 정형외과 재진료를 받으니 디스크가 찢어져서 지금까지 아프다면 허리주사를 한대 맞아보자 라는 말을 군의관님께 들었습니다.

제가 무릎과 허리 때문에 말끔히 나으면 돌아오라는 중대장님 말이있어서 입원을 하며 주사치료받고 싶다 라고 말씀드리니 7일정도 입원할수도 있다라고 군의관님이 말하셨습니다.

이미 입원이 길어져서 퇴원후에는 바로 말끔히 나아서 눈치 안보고 바로 훈련일정 보내고 싶은데 그러면 짧게라도 주사치료후 입원하여 경과를 보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보통 허리주사치료에는 입원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answer Re : 허리주사 입원기간
김대하
김대하 전문의 에스앤유서울병원 하이닥 스코어: 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대하입니다.

질문 글로는 상태를 파악하는 데에 한계가 있습니다.
MRI 찍고 디스크가 터진 것이 확인 되신 건지가 궁금하고,
신경 증상 없이 허리만 아픈 디스크 파열 경우에 주사 없이도 수일내로 통증이 좋아지는 경우가 있어,
좀 기다려 보다가 주사를 맞아볼 수도 있습니다.
주사 치료 자체는 당일 입퇴원으로도 시행되는 치료로, 1~3일 정도의 경과만 보면 되어 주사치료 자체는 입원기간이 길지 않으며, 증상 호전이 얼마나 있는가에 따라서 입원기간이 결정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사효과는 보통 주사 후 1~2주내로 올라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