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 검사 받아봐야 할까요?
원래 가끔 일어나는 동빈맥때문에 병원에서 약을 받아서 먹고 있었습니다 약이 다 떨어져서 병원에서 약을 받으면서 심장이 근래 들어서 멎는 느낌이 들고 맥박수가 정상인데도 두근거린다고 하니까 청진하시더니 잡음들린다고 하셔서 누워서 다가 앉아서 앞으로 살짝숙여서 숨참고 청진하셨었는데 심장검사 받아 보라고 하셨긴 했는데 그날 심장이 빨리 뛰긴 했습니다 그러고 갑상선 검사 해보자고 해서 피뽑고 결과 보러 일주일 뒤에 다시 갔는데 선생님께서 갑상선 수치는 정상이고 저번에 심장에서 잡음 들렸었다고 했더니 다시 청진하시더니 맥박이 빨리서 들릴수도 있고 그렇다고 하시더라구요 걱정안해도 되냐고 어쭤 보니까 나중에 불편하면 심초음파 받으시라고 하시고 지켜보자고 하셔서요....괜찮은걸까요? 지켜보자고 하신게 너무 마음에 걸려서요... 그리고 최근에 왼쪽가슴이 쿡쿡 가끔씩 쑤시고 답답하네요 심장에서 이상한 느낌도 나서요... 뭔가 물흐르는 느낌?심장이 이상하게 울리는 느낌이 난다고 해야 할까요...? 안그랬는데 이러니까 너무 걱정되네요...검사 받아 봐야 할까요?


answer Re : 심장 검사 받아봐야 할까요?
반동규
반동규 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주치의께서도 불편감이 있다면 심장 초음파 검사를 받아 볼 것을 권하신 상태라 이야기 하셨던 만큼, 확인 차원에서 검사는 필요한 단계로 보여집니다.
검사의 목적은 이상 소견에 대한 확진을 위한 것으로, 원인을 알아야 대책(처방 및 치료)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치의 면담 후 심장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합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