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80세 여성입니다 척추7 경추2 여러번에 걸쳐 수술했는데...
2018년 초에 다리에 힘이 없어 병원에 갔더니 무릎수술을 하라고 해 했는데 낫질않아 추가검사서 척수에 문제가 있다고 해 또 척추 수술를 하고 재활병원에서 7~8개월 재활받고 집에 와 동네 재활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다쳐 다시 병원에 갔더니 작년엔 수술한 윗쪽 척추에 금이 갔다고 약을 주고 보조기착용하라고 하고 매달 확인하러 병원엘 다녔는데 더심해져 다시 병원에 가 검사를 하니 척추가 내려앉았으니 수술을 또 하랍니다. 혈압약은 드시나 건강한 편이지만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크십니다. 수술을 안하고 나을 수 있는 방법은 있는지 알려주시고 좋은 선생님도 좀 알려주세요ㅠㅠ.


answer Re : 80세 여성입니다 척추7 경추2 여러번에 걸쳐 수술했는데...
정동문
정동문 신경외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1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정동문입니다.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일단 사진을 봐야 정확히 수술은 필요한지 안한지 알수가 있습니다.
재활병원을 다녔다 하면 보행에 이상이 있을거 같은데 하지에 위약감도 있을 수 있구요.
척추에 금이 간거라고 했다면 불안정 척추가 되었을 가능성이 크고 그런 경우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혹시 사진을 몇장 찍어서 올려 주시면 정확히 상담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