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따가움 왜그런건가요
질문1.
사정시 요도를막아 정액을 막았는데 그뒤로 아침 발기가 부실한데요
이거 왜그런건가요
전립선검사 여러가지 했는데 정상이라는데
혹시 사정시 요도를 막아 정맥 동맥에 문제를 일으킬수있나요 고환에 동맥경화가 있어서 이럴수있나요
어떤분은 남성호르몬 스테로이드 를 맞아야한다고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2.
소변보고나서 회음부가 따끔거리는데
간질성 방광염으로 봐야하나요 아니면 소변볼동안 괄약근이 안풀려서 소변이 전립선으로 역류하여 화학적
염증반응을 일으킨다고 봐야하나요?
또 10분지나면 괜찮아집니다.


answer Re : 따가움 왜그런건가요
김영준
김영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21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의사선생님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의사선생님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은 진료를 보아야만 정확히 알 수 있으므로,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1 답변
사정시 요도를 막어 정액을 막은 행위가 아침 발기에 영향을 주었는지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소변을 보는 중간에 괄약근에 힘을 주거나, 사정시 억지로 막는 경우 소변이나 정액이 역류하여 전립선이나 방광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맥 동맥에 문제를 일으키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질문하신 분의 경우 1999년생으로 고환에 동맥경화가 발생하기 힘든 나이로 추정이 됩니다.
성기능 장애는 가까운 비뇨기과에서 진료를 보시고 필요시 남성호르몬 수치를 검사하기 바랍니다. 남성 호르몬 수치가 적으면 남성호르몬 보충 요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질문2 답변
앞에서도 답변을 드린것 처럼 소변을 보는 중간에 괄약근을 조이는 경우 소변이 전립선과 방광으로 역류하여, 소변에 있던 염증이 전립선과 방광으로 퍼질 수 있습니다. 소변을 볼때 괄약근에 힘을 주어서 소변을 중단하는 행위는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소변 보고 나서 회음부가 따끔 거린다면, 전립선염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뇨의학과 검사에서 염증이 없는데도 회음부 불편함이 있다면 간질성 방광염과 만성골반통증 증후군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났을 수도 있습니다.

질문하신 분의 경우 비뇨의학과 진료가 필요한 것으로 보이며, 꼭 다니던 비뇨의학과 혹은 가까운 비뇨의학과에서 진료를 보시고 검사 및 치료를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