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를 제대로 안해요
9월1일-8일 까지 생리 하고 9월 14일 관계후 15일 사후 피임약을 먹었어요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9월 21일에 부정출혈? 이 있었는데 28일까지 계속 되서 생리 한 것 같아서 생리 달력에 생리를 시작을 표시 하였고 예정일이 10월 11일 이었습니다 10월 4일 관계를 맺었는데 질외사정을 하였지만 콘돔 아주 윗 부분에 작은 구멍이 있어서 임신 가능성이 있는지 매우 걱정됩니다 관계 후 냉이 많이 나왔고 노란 냉도 나왔습니다 10월 9일 부터 냉에 피가 아주 조금씩 섞여 나오더니 10월 10일인 어제 핏덩이? 빨간 피가 냉과 섞여 나왔습니다 생리를 시작하는거 같아서 안도했는데 소변을 보고 닦아야지 피가 묻어 나오고 생리대에는 매우 조금 밖에 묻지 않았습니다 양이 너무 적어서 걱정되요 이틀째인 오늘은 거의 피가 안나왔고 생리대를 착용하였지만 거의 옅은색의 피가 냉에 섞여 나왔고 냄새도 생리 할때의 냄새와 유사 하였습니다 생리가 하루만에 멈춘건가요? 아니면 착상혈인가요...? 생리 하려다가 안나오니까 너무 걱정되요... 미치겠습니다


answer Re : 생리를 제대로 안해요
한용보
한용보 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입니다.


임신여부때문에 걱정이 많으시군요.
생리 및 출혈 날짜 : 09월 01~08일 09월 21~28일 10월 09~10일
( -> 11일에 글을 올리셨고 저에게는 14일 오전에 질문이 전달되어 시간차가 있는 점 양해바랍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1)사후피임약복용 (2)임신여부걱정으로인한스트레스로 인해 생리의 주기나 양이 불규칙하게 바뀔 수도 있어서 산부인과의사 입장에서도 임신이다 아니다 - 어느 한 가지로 설명하기가 어려운 경우입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에서는 병원에서 초음파검사, 혈액검사를 하는 것이 의문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물론 병원에 가기 여의치 않은 상황이어서 글을 써서 문의를 주시는 경우 - 병원에 가보셔야합니다.- 라는 답변이 만족스럽지는 않겠으나 - 그래도 현재 주어진 내용에서는 어느 한가지로 특정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그래도 임신이냐 아니냐 -가능성을 어느 한 가지로 무조건 골라주세요- 라고 하신다면 사후피임약과 스트레스로 생리가 적게 나오는 것으로 추측해보겠습니다.
아무쪼록 빨리 마음이 편해지려면 검사를 해보시도록 권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