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어지러움증
제가 1년전 이석증이 생겼었는데 그땐 모르고 시간 지나서 사라졌구요. 올해 5월에 또 증상이 생겨서 이비인후과에서 오른쪽 후 반고리관 이석증 진단받고 물리치료 후 계속 잔 어지러움증으로 한달정도 고생하다가 멀쩡해졌다가 8월달에 왼쪽 전반고리관?? 이 또 이석증이 생겨서 물리치료 후 잔어지러움으로 다시 고생하고 있습니다. 피곤할때면 어지러움이 심해지는데 멍하고 시야고 약간 흐리멍텅 해지네요. 첫번째 이석증은 굉장히 심했었는데 물리치료 후에도 옆으로 쏠려서 걷는 느낌들고 눈이 보이는데 뭔가 또렷하지 않은것같고 이명도 들리곤 했습니다. 2번째 이석증은 1번째보다는 심하지 않았어서 후유증이 조금 덜한데요. 심한 안진으류 인해서 눈앞이 핑글핑글 도는 어지러움증은 없는데 멍한 기분. 흐릿한 기분이 들어서 눈에 문제가 생긴건지 걱정도 됩니다. 내과에서 빈혈일수도 있다고 해서 빈혈약 약국에서 3일치 먹었는데 좀 나아진거같기도.. 제가 생리주기가 28일이었는데 최근 25로 바뀌었습니다. 평소에 기립성 저혈압도 심해서 일어닜다가 다시 주저앉을때도 있어요. 자주 체하는 편이고 갑자기 두근두근 심장이 그럴때도 있습니다. 카페인에도 심하게 심장이 두근 거릴때도 있어요 .제가 평소에 심장이 되게 느리게 뛰는 편이라서 혈압도 최고 90 최소 60 이정도 였는데 예전에 비중격만곡증 수술할때 의사쌤이 큰 문젠 없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2주전에 내과에서 감기때문에 진료를 받았었는데 맥박이 107이고 최고 혈압도 굉장히 높았어요
127이었어요. 내일 병원에 가려고 하는데 어디를 가야하는지 피검사나 뇌혈류검사 같은거 해야하는지 알고싶어요. 25살이고 여자입니다.


answer Re : 어지러움증
권유석
권유석 전문의 삼천포제일병원 하이닥 스코어: 6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갑상선 항진증으로 판명됐어요 ㅠㅠ 자세하고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갑상선 항진증으로 판명됐어요 ㅠㅠ 자세하고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권유석입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이석에 의한 양성 체위성 발작성 현훈에 의한 어지럼증은 일반적으로 빙글빙글 핑 도는 양상으로, 빈혈 및 기립성 저혈압에 의한 어지럼증과는 다른 증상을 보입니다.
신경과에도 방문하셔서 어지럼증의 다른 원인은 없는지 종합적으로 검사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