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샤이나주사후
7월 생리기간에 맞았습니다

그후생리 터져야하는날에 생리가 터졌고

8월엔 부정출혈로인해 (초음파보고)피임약처방 받아 복용하였습니다 한달 거의 흘리고 이틀멈추고 그후 다시 피가 나는듯 안나는듯 지금 까지 그러고 있습니다 피색은 찐갈색??흙갈색??으로 보입니다

저 주사가 3개월 피임 효과라 들었는데 언제쯤 다시 제 호르몬이 돌아올까요

주사 맞은 병원에선 시간이 지나야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자궁에 혹이 있다는 얘기도 들었습ㄴㅣ다

생피도 아니고 계속 찐갈색??흙갈색??피가 조금씩 휴지에 묻어나오기도 패드에 묻혀나오기도합니다ㅠ

양방쪽이랑 한의원쪽은 다름을 알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폐경증세로나온다하였습니다ㅠㅠ


answer Re : 샤이나주사후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사*나는 여러 호르몬 분비를 억제하여 피임효과를 가지는 주사입니다. 3개월에 한 번 주사 맞는 것만으로 피임효과가 있어 매우 편리하지만, 환자분이 겪고 있는 부정출혈과 장기간 주사를 맞을 때 골밀도가 감소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초콜렛 색깔로 분비물이 묻어나는 것은, 나쁜 피가 아니고 피의 양이 워낙 소량이다 보니 안에 고여 있다가 산소랑 결합하여 피 색이 변하여 보이는 것입니다. 소량의 출혈이 지속되고 있다는 뜻이지 몸의 나쁜 신호는 아닙니다. 주사로 유발된 출혈을 폐경과 연관짓는 것은 (어떤 근거로 그렇게 말씀하시는지?)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나로 인한 부정 출혈로 생각되기 때문에, 초음파 검사에서도 큰 이상 없다 했으니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나로 계속 피임을 원하시면(지속적으로 주사를 맞으면 부정출혈의 빈도가 많이 감소합니다.) 3개월마다 주사를 맞으시면 됩니다. 사*나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시면 주사 맞은지 3개월 이후부터 다른 피임을 하셔야 합니다.

이론적으로는 사*나 주사의 효과가 3개월간 지속되므로 3개월정도 지나면 원래의 생리 주기가 돌아옵니다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직접 진찰하고 검사를 하신, 주사를 맞은 병원에서 자세한 설명 들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