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자꾸만 제 증상이 임신 초기 증상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냉과 피가 섞여 나오고 생리가 나오는 느낌은 드나 양이 다소 적어서 착상혈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9월1일-8일생리, 9월 15일 사후피임약 복용, 9월21-28일 생리(부정출혈이라기엔 평소보다 양이 많았음) 그 뒤에 생리 예정일은 10월 11일 이었고 10월 4일 피임하고 질외사정을 했으나 콘돔을 벗기는 도중? (확실치않음) 에 위쪽에 구멍이 난 걸로 보이고 관계 후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냉이 많아지고 피가 아주 소량 섞여 나오더니 생리 예정일 하루전날 적은양이지만 피가 나왔습니다 냉에 섞여서 나왔고 특유의 생리냄새도 났으며 냉의 양이 더 많은것 같기도 한데, 착상혈은 분홍색을 띈다고 하는데 전 검붉은색 또는 빨간색이 나오고 착상혈은 1~3일정도라면 저는 현재 5일째 소량의 피가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이런저런 글을 찾아보니 자꾸만 제 증상이 임신 초기 증상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걱정 안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자꾸만 제 증상이 임신 초기 증상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황태영
황태영 전문의 오즈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황태영입니다.

임신 초기일까봐 걱정이 되신다면 테스트기로 우선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임신이 아니라면 (테스트가 음성) 진료를 받아 출혈의 원인을 확인하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