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골반뼈 뒷쪽 압통
허리를 구부리거나 오래 앉아있으면 발생하는 통증으로 정형외과 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조금 나아지는 것 같아도 골반뼈 바로 뒷부분을 누르면 압통과 엉치 부위에 압통이 있습니다 또 오래걷다보면 눌러보면 찌릿한 통증이 있어요 ㅠㅠ

근데 며칠전에 허리 치료를 받으면서 소량의 탁한 냉과 소변을 참았다 보면 아랫배가 약간 뻐근한 증상이 나타났다 괜찮아졌다 합니다 ㅠ (또 몇달전에는 가벼운 세균성 질염을 앓은 적이 있어서 약도 처방받지 않고 그냥 좋아진 적이 있기도 합니다 )

그래서 지금 있는 허리통증이나 골반뼈 바로 뒤쪽, 엉덩이뼈 뒷쪽 찌릿한 압통이 디스크 증상이 아니라 질염이 치료되지 않고 발생한 골반염 증상인가 걱정이 됩니다 ㅠㅠ


answer Re : 골반뼈 뒷쪽 압통
홍승호
홍승호 전문의 리디아여성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홍승호입니다.


골반통증의 원인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고관절에 이상이 있는 경우, 잘못된 자세로인한 골반 뒤틀림, 천추골 이상, 골반염혹은 골반부속기에 이상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골반염으로 인한 골반통은 장기간 질염이나 골반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누런 분비물이 많았다면 골반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 치료후 호전되지 않으면 종합병원에 가셔서 CT, MRI로 진단후 정형외과와 산부인과를 동시에 진료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픈 부위를 알면 치료가 쉬워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