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선가시와 역류성식도염
안녕하세요 지난주에 전어를 먹고 가시가 걸린 느낌이 들어 지금까지 5곳의 이비인후과 내원 결과 후두내시경으로도 찾지 못하였습니다.
종합병원 내과 내원 후 위내시경 결과, 가시는 없고 역류성식도염과 위에 염증이 조금 보인다 하셨습니다.
그래서 2주치 약을 받아왔는데 저는 콕콕찌르는 증세가 딱 생선을 먹은 이후에 느낀거라 역류성식도염이라 해도 가시가 아직까지 있는 것은 아닌가 마음이 영 편하지가 않네요ㅠㅠㅠ
계속 신경써서 예민반응 인걸까요??ㅠㅠ
아니면 가시가 있다가 내려가면서 생긴 상처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이 생길 수도 있는건가요??
아그리고 혹시 가시가 점막 안으로 박힌 거라면 CT를 찍어보아야한다고 보았는데 저도 그런경우일까요..?


answer Re : 생선가시와 역류성식도염
황규엽
황규엽 전문의 허브연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황규엽입니다.

아주 드문 경우에 가시가 식도를 통과하여 종격동염울 유발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발열과 흉부불편감이 지속됩니다.
물론 흉부 ct를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가시 걸린 느낌이 가슴이 아니고 목이라면 통상 후두내시경이 식도내시경시 관찰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발열감과 다른 증상이 느껴지면 다시 한번 병원을 방문하시고 그렇지 않으면 약물복용하면서 경과를 지켜 보세요, 가급적 진통제는 복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가끔 증상을 숨기기 때문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생선가시와 역류성식도염
hidoceditor@mcircle.biz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저도 가시 이물감이 지속되어 여러검사했는데도 계속 그래서요 ..혹시 지금은어떠신가요? 제발답변부탁드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