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미루기
답변 감사합니다. 수능때 생리를 피하기 위하여 산부인과를 방문하였던 것이기 때문에 야즈정을 처방받았던 것입니다. 혹시 먹던 약을 11월부터 다시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따로 있나요? ㅠㅠ2주전에 먹으면 생리를 못피할련지..


answer Re : 생리 미루기
김도원
김도원 약사 드림약국 하이닥 스코어: 1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감사합니다. 특히 응원글 보고 많은 감동을 얻었네요ㅎㅎ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감사합니다. 특히 응원글 보고 많은 감동을 얻었네요ㅎㅎ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도원입니다.


경구피임제의 경우 호르몬농도를 유지함으로써 생리를 미룰 수 있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연분홍색 정제를 마지막으로 복용한 뒤 3일이내 소퇴성 출혈이 발생하는데 남은 약품의 갯수가 부족하면 복용이 끝나는 시점에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경구피임제를 먹을 경우에도 복용을 중단하고 먹는다면 새포장으로 시작하시는게 일반적입니다. 산부인과를 다시 방문하기 어렵다면 근처 가까운 약국에 가셔서 다른 경구피임제로 상담하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이와 별개로 일반적으로 생리예정일 7~10일전에 경구피임제를 복용하면 생리는 미루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병원을 재방문하시던지 가까운 약국에 방문하셔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오랜기간 공부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 또한 수능을 먼저 경험한 인생선배로서 당시에는 너무 힘들지만 지나고나면 추억이고 열정을 다했던 행복했던 지난날입니다. 열심히 준비하신만큼 좋은 성과 거두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