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주막낭종에 대해 여쭙습니다.
안녕하세요. 지주막낭종이 소뇌를 많이 밀며 압박함으로 수술권유를 받았는데 몇가지 여쭤볼 것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현재 머리가 띵함과 머리무거움, 약간의 어지러움과 손에 저림.목뒤통증이 있는데 이것이 해당 질병의 증상이 맞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수술하면 좋아질 소지가 있을까요? 해당 증상은 2년전에 시작되어 서서히 나빠지고 있습니다.

2. 머리를 열고 수술하신다고 했는데 이건 내시경 수술법과 다른지.. 머리 여는 수술은 4시간 소요된다고 하시던데 내시경수술은 어느정도 소요시간이 드는지 알고 싶습니다.

3. 머리 여는 수술과 내시경 수술에서 어느것이 안전도가 높은지 알고싶습니다.

4. 마지막으로 수술이 마비나 언어장애 인지장애를 가져올 정도의 위험하고 중한 수술인지 알고 싶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많은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지주막낭종에 대해 여쭙습니다.
김기훈
김기훈 전문의 가양튼튼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기훈입니다.

지주막하 낭종의 경우, 대부분 수술적 치료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물주머니가 생긴 위치와 사이즈에 따라서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현재 말씀하신 일부 증상은 환자분의 질환으로 유발가능하나, 정확하게 딱 이것이라고 말하기 어려운 일반적인 증상도 섞여 있어서 주치의 선생님과 잘 상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내시경으로 다 치료가 되지 않고 경우에 따라서는 수술 방법도 모두 다릅니다.

궁금한 점들이 많으나, 다음 질문에는 전문의별로 다양한 치료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할 때는 본인 의료 기록을 가지고 타원에서 한번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