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이 간질거려 자꾸 기침을 하게되고 가슴과 명치가 약간 갑갑합니다.
27세 여성이고 간헐적으로 흡연하다 지금은 끊었습니다. 음주 거의 안합니다.

증상은 정말 문득 생겼는데요
어느 날 새벽 평소처럼 철야중에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지더니 이 증상이 시작됐습니다. 목 안이 어딘가 근질거리고 잔기침 헛기침이 자꾸 납니다. 숨을 쉬어도 약간 갑갑하고 피로함이 쌓여가더군요. 자고일어나면 좀 낫다가 오후가되면 다시 재발합니다. 새벽이되면 심해집니다. 아직 생활에 무리가 갈 정도는 아니지만 자잘하게 거슬려 불편하네요. 세달 째인 지금은 좀 아픈것 같기도 하네요.

폐기능 문제일까요? 식도염도 이런 증상이있다던데...
어떤 병에 이런 증상이 있는지, 의심되는 병명이있는지, 병원은 어디에서 어떤 검사를 받아야할지 답변부탁드립니다.

+ 올 해 환절기들어 유독 재채기 비염이 극심한데 이것도 영향이있는걸까요... 사실 다른 것보다 비염때문에 죽겠네요


answer Re : 목이 간질거려 자꾸 기침을 하게되고 가슴과 명치가 약간 갑갑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증상만으로 정확히 무엇이다라고 말씀드리기에는 증상들이 비특이적입니다.
단 역류성식도염 등의 증상도 보이며, 드물지만 허혈성심질환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외 기관지염 등의 가능성도 있어 증상 지속시 가까운 내과 진료를 먼저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