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한약복용
장이 약해서 항세제나 조금 과식을 하면 바로 설사를 하고 배가 더부룩한게 몇일을 가고 하루이틀 괴안아졋다가 또 다시 설사를 반복하고 배가 빵빵한 느낌이 들면서 명치왼쪽 가슴바로 아래부분이 콕콕찌르는 느낌이 납니다...그리고 대장검사에서 과민성대장증후군라고 합니다.특히 약을 먹을경우 증상은 더 심해집니다.
어지럽고 가끔 붕붕뜨는 느낌도 잇구요
체력이 너무 떨어질때는 손까지 떨립니다.
위는 안좋아서 쓰리고 콕콕 찌르는 느낌을 달고 살구요
췌장쪽이 안좋아서 1년에 한두번정도는 피검사에서 췌장수치가 아밀라제 리파아제 수치가 올라가고는 합니다.
손이 저린증상도 잇구요 ..
흉골티체증후군.늑골무슨??증후군.갈비뼈분리증후군??
모 이런것들도 잇구요 ...
신장엔 돌이랑 혹도 잇고 담낭엔 혹도 잇구요.신장쪽은 안좋아서 조금만 뛰거나 하면 얼굴이 띵띵 부어요..조금만 피곤하면 무슨 할머니들처럼 온몸이 두들겨 맞은거 처럼 통증이 아니라 무겁고 쑤시고.. 모 그런느낌???여튼 심해요...습한경우는 더 심하고요...ㅠㅠ
당뇨는 아니지만 혈당 조절도 잘안되서 가끔 공복혈당이 110까지 올라가고 혈압은 저혈압에 콜레스테롤 수치도 높아서 1.2정도만 더 올라가면 콜레스테롤약을 먹어야 한다는군요...아주 병을 달고 삽니다.
제일 중요한건 장이 튼튼해야 면역력이 올라간다는데 장이 안좋아서 장을 좀 튼튼하게 하고 싶은데
약 부작용이 심해서 아무약이나 못먹기때문에
유산균이랑 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섭취하지만
증상이 나아지질 않아요..
생활습관때문인지 운동은 전혀 하지않고
새벽에 일이 끝나는 쇼핑몰이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괭장히 많구요..오후에 일어나서 회사에서 밥을먹고 새벽3시정도에 밥을먹고 아침에 잡니다.
양약은 뷰작용때문에 매번 실패를 하니
한약으로 좀 체력이며 장좀 튼튼히 하고 싶은데
한약제를 어떻게 오디서 지어먹어야 할지 모르겟네여...답변좀 부탁드립니다.ㅜㅜ괴로워도 너무 괴롭고 삶에 질이 너무 떨어져요 ㅠㅠ 조금만 걸어다녀도 그날하루는 초죽음이 됩니다.남들이 보기엔 건강해보이지만 스스로가 너무 힘이듭니다.제발좀 도와주세여 ㅠㅠ


answer Re : 한약복용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몸이 여러가지로 많이 안좋으시네요..
우선은 잘먹고, 장이 편안해지는 치료가 중요할 듯 합니다.
잘먹어야.. 힘도 나고, 면역력도 개선되어 다른 병을 이겨낼 수 있는 바탕이 될 수 있으니까요..

과거에도 모든 병을 치료함에 있어 잘먹야 하며,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제일 우선이라는 방법으로
치료를 해온 학파가 있습니다. '보토파' 라고 하며, 토-- 가운데 위장을 의미합니다...
이학파의 유명한 처방이 보중익기탕이며, 들어봤을 만한 약재로 황기, 인삼, 생강, 대추 같은 것들이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 하는 처방입니다...
(질문 주신분이 이 처방이 맞을 것이라는 의미가 아니라.. 위장을 편하게 하기 위한 노력이 많이 있었고, 그 약재들은 매우 순환 약재들로 구성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1. 여러 한의원을 진료를 다녀 보세요. 위장의 뭉친 곳을 찾아 풀어주는 침 부항 치료도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한약 처방은 한의원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진찰과 설명을 들어보시고, 순한 약재 우선으로 복용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3. 혹 매운것이나, 인스턴트 식품은 꼭 피하시고.... 그리고.... 한입의 음식을 30번 이상 씹는 습관도 꼭 들여 보세요... 급하게 먹어서 장이 나빠지는 사람을 많이 보게 됩니다.
4. 운동은... 우선은 가볍게 걷기 운동을 해보시길 권합니다.

꼭 좋아지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