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망막병증 레이저 치료
아버지께서 이주 전에 당뇨망막병증으로 눈 레이저 치료를 받으셨는데 수술 당시에 통증이 있으셨고, 이후에 수술 부위 쪽 머리의 두통과 턱 통증, 목 구멍 부음 등을 말씀하시면 힘들어 하셨습니다. 그리고 수술 후에 강한 햇빛을 보시고 유리체 출혈이 생기시고 이전보다 출혈량이 많다 하십니다. 턱이 아픈 이후로는 냄새도 잘 맡아지지 않으시다고 하는데 수술 후유증인가요? 후유증이라면 얼마나 지속되는지 알고싶습니다. 눈 수술 후 주의할 생활 습관도 알 수 있을 까요? 하나하나 귀중한 답변 기다립니다. 다른 한 쪽 눈도 레이저 수술을 하러 갔다가 다른 병원도 내원해 봤는데 그것에서는 다음 주에 두눈을 한번에 치료하자 하시더라구요.. 제가 알기로는 눈 수술은 한 쪽 씩 하는 것으로 아는데 괜찮을 까요? 눈이 많이 예민하고 소중한 부위이다 보니 가족으로써 많은 걱정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nswer Re : 당뇨망막병증 레이저 치료
정중영
정중영 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레이저 치료 후에 두통은 한번씩 생길 수 있는데요, 목이 붓는 증상은 직접적으로는 연관이 없습니다. 아마 아버님이 레이저 시술을 할 때 많이 긴장하시고 통증도 심하게 느끼셔서 몸살이 난 듯 합니다. 턱이 아프고 냄새가 잘 맡아지지 않는 증상은 레이저 치료와는 관련이 없고 서서히 회복 되실 거예요.
레이처 치료는 보통은 한쪽만 하고 나누어서 시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양안 한꺼번에 치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환자 거동이 불편하실 때나 치료가 급할 때는 양안 다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병원의 지시대로 하시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