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숨쉬는게 엉망진창?이에요
맨날 그런 건 아니고 가끔.. 주로 스트레스 받는 시기에 그런 거 같고요. 한번 시작하면 며칠 갑니다.

증상은.. 숨쉬는 게 좀 이상해져요. 호흡이 답답하고 부자연스러운 느낌입니다. 가슴이 계속 답답하고요. 진짜 너무 설명하기엔 모호한데요... 막 정상적이면 들숨 날숨 들숨 날숨 이게 자연스럽게 연속해서 이어지는 거잖아요? 근데 이 때는 정신차려보면 들이마시다가 숨을 참고 있고 내뱉다 참고 있고 그리고 숨을 반만 들이마셨는데 의지랑 상관없이 뭔가 작게 내려앉는 기분 들면서 내뱉어요 결과적으로 너무 답답하고 개운하게 숨을 쉬지 못하는 느낌이 듭니다. 맨날 그런거면 모르겠는데 가끔 이래서 맨날 병원 가볼까? 하면 증상 없어져 있고... 막 숨을 못 쉬겠고 그런건 아닌데 불편합니다.

원래 폐활량도 좋지는 않은 편인 거 같아요. 근데 저번에 이 증상 + 숨쉴때 그릉그릉 소리 때문에 병원 갔더니 천식도 아닌데 왜 왔냐고 하더라고요.. 그걸 알면 병원을 가겠나요(지금은 소리는 안나요) 여튼 왜 가끔 이러는지 너무 궁금합니다ㅠㅠ.. 아 그리고 예전부터 종종 숨 들이마실때 확 아픈? 그런거 있었는데 초등학교 때부터 몇년간격으로 그러다 말아서.. 저는 신경안쓰는데 혹시 몰라서 상관있을까 써봅니다.


answer Re : 숨쉬는게 엉망진창?이에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숨쉴때 쌕쌕소리가 난다면 천식의 가능성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폐활량 검사를 받아보셨나요?
만약 정말 폐에 문제가 없이 이런증상이 나타난다면 불안증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치료 받으시면 편해지실겁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