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몰림 질문드립니다.
생후 170일되는 아가입니다.
90일경부터 좌안출혈로 인해 좌안활용을 잘못하였고 얼마전 외래진료에서 출혈이 없다는 이야기와 망막이상이 없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으나 아직도 약간의 눈몰림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아이가 평소에는 눈 몰림이 없으나 뒤집기 후 뒤집어서 멀리있는 물체를 집중해서 보려할때 우안에비해 눈이 조금 더 많이 들어갑니다.
좌안이 출혈로 인해 우안보다 발달이 더디게 되어서 일어나는 현상인가요?
아니면 특정자세일때만 사시가 나타나는경우도 있는건가요?

2. 이런 증상이 엎드려서 즉 뒤집기한 상태에서 많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3. 한 눈을 가리고 환안으로만 세상을 보게할 때 예전에 비해 거부반응은 많이 줄었지만 아직도 거부반응이 있습니다. 출혈이 없어졌다들었는데 이는 시기능이 반대에 비해 약해서 그런것인가요?

4.시간이 지나면 시기능이 약한 반대쪽눈도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경우도 있을까요? 아니면 무조건 가림치료나 이런 방법들이 동반이 되어야할까요?


answer Re : 눈몰림 질문드립니다.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2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네 너무 감사합니다. 늘 많은 도움받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길빕니다

네 너무 감사합니다. 늘 많은 도움받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시길빕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1. 좌안의 출혈이 사시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특정자세와 머리의 위치가 사시각을 더 크게 할 수 있습니다.
2. 엎드린 자세가 아기가 가지고 있는 사시의 각을 가장 크게 하는 자세인것 같습니다.
3. 네. 출혈로 인해 시기능이 약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4. 더 이상 눈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많이 따라가서 비슷해질 수 있습니다. 가림치료 여부는 시기능상태에 따라 실시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