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다가 감기
저희엄마가당뇨인대 액도 잘지켜서먹지않고 먹는것도 당뇨애 안좋은갓만먹고있어서요ㅡ 그래서 인지 무리만하면 몸살이나고 아파하고 귀찮아해요ㅠㅠㅠ 요리하는것도 귀찮아하지않고 할때했는데요ㅠㅠ이제부터 식단관리하면 되나요?
그리고 엄마가 감기 걸렸다고하네요.근데 맨날 아프다고하네요. 온몸이요. 왜안프기요? 한 10월 중반부터 그러네여
answer Re : 당뇨에다가 감기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과 같은 생활형 만성 질환은 주치료자가 의료진이 아닙니다.
본인 자신이 그 원인과 과정을 이해하고 평소 일상속에서의 관리가 주치료이고, 약은 그 보조가 되어지는 것입니다.
당뇨는 그 자체의 치료보다 중요한 것이 합병증과의 싸움입니다.
당뇨의 합병증은 생활의 질에 많은 영향을 주어 일차적으로 모세혈관의 말단부위, 즉 팔, 다리, 망막의 괴사를 초래하여 심할 시 다리의 절단이나 실명, 또 신장의 이상등을 초래하게 됩니다.
당뇨로 인한 사망은 합병증으로 고생후의 문제이기에 이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는 주치의와의 대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answer Re : 당뇨에다가 감기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혈액검사,소변검사를 하셔서 수치를 확인해보시고,당뇨가 있으시면 피로함을 더 느낄수있는데,
평소 단순당질보다는 복합당질음식인 현미,통밀빵,메밀국수,고구마,자몽,두부.토마토,버섯,우유,미역등을 드시고 잡곡밥위주로 식사를 세끼 챙겨드시면서 가급적 공복상태의 운동은 피하고 식후 1~2시간이 지난뒤 유산소위주로 빨리걷기,조깅,수영,계단오르기등을 꾸준히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