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통증 질문입니다 허리뼈가 자랐다고 합니다
이틀전부터 왼쪽 엉덩이 윗쪽 허리가 아파서 병원진료를 받았습니다. 엑스레이 결과 왼쪽 허리 동그란 뼈에 석순같이 삼각형 모양으로 뼈가 자랐다고 합니다. 상태가 심하진 않으니 물리치료 받고 효과없으면 주사치료 하자고 합니다. 물리치료 받았는데 별 효과는 없습니다.

아픈 부위가 10년전에도 아픈적이 있습니다. 증상 부위 똑같습니다. 그땐 병원안가고 참았는데 저절로 나았습니다.
선생님이 단기간 뼈가 솟아나온건 생긴건 아니라고 하는데 아마도 10년 전에도 있었던 걸로 추측됩니다. 지금보다 휠씬 아팠거든요.

궁금한점은 뼈가 자라서 솟아 올라있는데 물리치료와 주사치료가 효과가 있는 건지요. 제거하지 않는한 계속 통증이 있을거 같은데요.

10년전에는 더 아팠는데 그동안 안아팠습니다. 뼈가 솟아 올라와 있어도 통증 없이 지낼 수도 있나요.

주사치료를 받는다면 어떤 주사인가요. 그리고 이런 증상을 뭐라고 명하는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뼈가 자라나왔다는 증상은 못봤습니다.

그리고 대학병원으로 간다면 정형외과 인가요 마취통증의학과인가요. 아니면 다른 과인가요. 가서 수술을 받았을때 치료 기간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answer Re : 허리통증 질문입니다 허리뼈가 자랐다고 합니다
임경훈
임경훈 전문의 참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임경훈입니다.

허리 동그란 뼈라고 표현하신 부위가 어디인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장골로 생각이 됩니다.
장골은 치골, 좌골과 함께 골반뼈를 구성하는 뼈로 다리의 지지 뿐만이 아니라 허리 및 옆구리의 근육이 붙는 뼈입니다.

뼈에 힘줄이 부착되는 부위에서 뼈가 자라나거나, 주변에 석회가 생기는 것은 비교적 흔한 퇴행성 변화이며,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통증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위쪽 허리(등과 허리가 만나는 부위) 부위의 후관절증은 옆구리나 위쪽 엉치(골반 뼈가 만져지는 부위)의 연관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뼈가 자라나온 부위에 수술적 치료는 잘 시행하지 않습니다. 물리치료 이 외에는 충격파 치료도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통증의학과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