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거북목 증후군, 목전체 근육과 어깨윗쪽이 많이 빳빳하구요, 그때부터 귀가 갑자기 작게들렸습니다.
청력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지난 9월즈음부터, 목이랑 어깨가 빳빳해지고 거북목증후군증상이 나타나더니 그날부터 전날과는 너무 다르게 귀가 작게들렸습니다.

그래서 순음 청력검사를 거의 10월 한달에만 4번을 받았고, 그때마다 매번 10데시벨 이하의 정상청력이라고 하셨습니다. 심지어 2주전 청력검사에서는 왼쪽 고주파 역치가 10~5데시벨이긴하지만, 총합 왼쪽귀의 데시벨역치가 4, 오른쪽귀역치는 3밖에 안된다고하면서 매우 좋은 거라고 하십니다.

그럼에도 왼쪽귀 이명은 바람소리가 나듯이 들리고, 주관적인 느낌은 아픈 날부터 여전히 작게 들립니다.

현재, 거북목 증후군이 좀 있고, 목전체 근육과 어깨윗쪽이 많이 빳빳하구요. 그때부터 귀가 갑자기 작게들렸습니다.

검사에서는 매번 정상인데, 저는 매우 작게들려서 돌발성난청이나, 기타 소음성 난청이 생겼음에도 매우 경미해서 자각을 못하는건가요?

청력검사에서 나타나는 결과와 사람이 직접 소리를 듣는거랑은 달라서 그러는걸까요?


answer Re : 청력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최정욱
최정욱 전문의 엔탑이비인후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4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최정욱입니다.

순음 청력 검사가 정상이시라면 크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될듯 하지만
실제 말소리를 이용하여 하는 검사인 어음 청력 검사도 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어음 청력에도 이상이 없다면 목과 어깨를 치료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