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눈옆이 충혈이 항상 되어있어요
제가 녹내장이있는데 눈이랑 머리가 항상 아파요 안압때문은 아니라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그리고 눈꺼풀을 제껴보면 항상 이렇게 충혈이 되어있어요 왜이런걸까요?눈은 막 누르듯이 아프네요


answer Re : 눈옆이 충혈이 항상 되어있어요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눈과 머리가 아프 것이 안압 때문이 아니라면 다행입니다. 다만 그것의 원인이 안과적인 다른 원인이든 타과적인 원인이든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활습관이 핸드폰이나 PC,TV, 책 등을 오래 보는 것이라면 이러한 통증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각적으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충혈도 마찬가지입니다. 안압약에 의한 충혈, 알레르기에 의한 충혈 등의 가능성이 있으며 안구건조증이 있어도 충혈이 생길 수 있으니 이러한 방면으로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눈옆이 충혈이 항상 되어있어요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전문가동의 1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녹내장은 주로 안압으로 인해 시신경 손상이 주 원인입니다.
그러므로 한번 생긴 녹내장을 완벽하게 낫게 할 수 있는 약이 현재에는 없기 때문에
평소 안압관리를 잘해주셔야 녹내장으로 인한 실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안압관리에는 정기적인 병원방문, 그리고 고개 숙여서 핸드폰을 오래 본다던지 숙여서 머리를 감는다던지 하는 행동은 피해주시고 눈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들을 드셔주셔야 합니다.

질문자님처럼 눈 주변에 실핏줄이 많이 생기는 것은 이유가 눈 혈관 통로가 막혀있어 눈에까지 영양분이 잘 전달이 안되기 때문에, 우리 몸은 방어 작용으로 신생혈관을 마구 만들어 냅니다. 그러한 새로운 통로로 영양분을 전달하기 시작하는데, 문제는 이 새로운 혈관이 급작스럽게 만들어지다 보니 약하고 잘 터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질문자님 녹내장도 있으시기 때문에, 신생혈관도 잘 생기시는 데다가 안압으로 인해 눈혈관이 잘 터질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것이 황반쪽에 생겨 버리면 시야를 가려서 또 실명이 될 수 있는 황반변성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눈 건조증 역시 해당 증상을 악화시키기도 하는데, 눈건조증의 원인이 대부분 안약 아니면 스마트폰이나 pc, 태블릿같은 오랜 눈 사용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액질 성분으로 촉촉해야할 눈이 건조하게 되면 공기 중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또는 알러지반응에 더 취약해져버리기 때문에 염증이 충분히 생길 수도 있구요. 눈의 면역력은 점점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번 눈 회복시기를 놓치게 되면 이러한 증상에 매번 찾아오고 점점 더 심해지실 겁니다.

그러므로 빠르게 이와 같은 증상에서 벗어나실려면 차라리 이와 관련된 눈관련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질문자님에겐 훨씬 효율적입니다. 왜냐면 제가 오래 상담을 해보니 젊은 사람일 수록 단기간 피드백이 좋았습니다.
​​
질문자님의 경우 젊으시기 때문에 이왕이면 현재 겪고 계시는 눈건조증에도 도움이 되는 눈의 기름막 성분이 되는 DHA 성분이 많은 식물성오메가3 성분이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것으로 눈관리 식품으로 복합적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눈의 피로도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빌베리 추출물이라던지 좀 더 선명하게 보여주는 마리골드추출물이라던지 이런 성분들도 있는데 이 세가지 성분들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인체적용실험에서도 위 성분으로 한 가지만 섭취보다 3가지를 동시에 드셨을 때 PC나 스마트폰 잦은 사용으로 생길 수 있는 VDT증후군에 대한 증상 개선이 유일하게 좋아진 결과 때문입니다.
VDT증후군에는 시신경손상에 따른 정신적 피로도 감소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실제로 있기 때문에 시신경 관련하여 개선이 되는 쪽으로 질문자님은 좀 더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위 세가지를 따로따로 드시면 비 경제적이니, 위 세가지를 복합적으로 한 곳으로 담은 제품으로 눈관리 복합식품이라고 검색해보시면 관련 정보나 뉴스 등 한 데 담겨 나오니 한번 이쪽으로 확인해보시고 질문자님에게 가장 적합한 식품을 찾으시는데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이왕 알아보실 때에는 지용성비타민류는 산패에취약하니 신선하게 냉장유통과 배송시스템을 갖추었다라던지, 그 제품을 가지고 실제 임상데이터가 존재하는지, 많이들 구매하셨고 후기가 많은지도 꼼꼼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