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염증수치가 다시 오르고 있어서 걱정이 되는데요, 어느 과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1년간 열도 자주 나고 근육통, 두통 때문에 진료도 많이 받으러 다니고 진통소염제와 같은 약들도 달고 살은 것 같습니다.. 5월에 다니던 병원에서 진료의뢰서를 써주셔서 감염내과 진료를 받았는데 그쪽에서는 자가면역질환 문제인 것 같다며 류마티스내과 진료를 보라고 해서 봤는데.. 추가로 혈액검사를 하고 나서는 문제 될 부분이 없다고 하셔서 더 이상 대학병원 진료는 받지 않고 가까운 병원에서 많이 아플때만 증상에 맞게 약을 복용하면서 중간중간 혈액검사만 하고 있었습니다... 열은 많이 떨어져서 37~37.5도를 유지하고 있는데 염증수치가 다시 오르고 있어서 걱정이 되는데요.. 어느 과 진료를 보는 게 좋을까요..? 그리고 1년간 혈소판과 esr 수치가 증가될 만한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answer Re : 염증수치가 다시 오르고 있어서 걱정이 되는데요, 어느 과 진료를 받아야 될까요?
이정찬
이정찬 전문의 서울조인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이정찬입니다.


이런 경우를 불명열이라고 합니다. 원인이 확실하지 않은 상태로 열이 나는 것이지요. 매우 골치가 아픈 상태입니다. 원인을 크게 분류하면 감염병(30-40%), 악성 종양(20-30%), 결체조직 질환(자가면역질환)(10-20%), 기타 및 원인미상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불명열은 드문 질환이라기 보다는 흔한 질환의 드문 증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담당 과는 원인에 따라 달라지나, 처음에는 감염 내과에서 주로 담당을 하고, 필요에 따라 류마티스 내과의 진료를 받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아직 별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으면 감염 내과의 진료를 받아 가면서 앞으로의 경과를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