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이 붓고 양쪽 귀 안쪽이 통증이 있어서..두경부외과 문의드려요
어제도 문의 드렸었는데요 어제 대학병원 다녀왔는데 그닥 그쪽 선생님이 별것도 아닌데 왔냐는 느낌을 받아서 1주일 치 약 처방받고 동내병원가서 치료 받으라고 해서요 병원비랑 약값만 지불하고 왔습니다.
우선 증상은 많이 호전 됬습니다. 대학병원 약을 타먹은건 아니고요 1차병원에서 2일치 먹고 하루치 남은것까지 모두 다
먹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목이 얼마나 붑고 양쪽 귀 안쪽이 통증이 있어서 갔는데요
귀도 같이 봐주셨는데 귀는 이상없다고 하시고 편도때문에 그럴수 있다고는 하시네요 그런데
목이 아직도 부어있다면서 오늘도 약처방을 받아왔습니다. 약목록은 밑에 있고요
궁금한것들이 있습니다.

1. 제가 한달전쯤에 직장유암종으로 내시경 시술을 받았는데요 저 약들 먹어도 되는 부분인가요 ? 뭐 근데 이미 약 1주일 치 약을 먹어서 늦게 질문드리는 감은 있습니다.

2. 귀가 아파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지속적으로 계속 아픈건 아니고요 간헐적으로 양쪽귀 안이 따끔거리거든요? 이거는 오늘 받은 처방약으로 호전이 가능한 약들인가요?

3, 목 부은건 많이 호전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목이 부었다 지금 1주일지나고서도 조금 부어있다는 말씀이 어떤식으로 해석을 해야하는부분인가요? 약 먹고도 계속 부어있으면 차후 치료는 어떻게 해야되는부분인가요?

4. 아 그리고 제가 오늘 처방 받은 약 유닉심캅셀, 애니펜정, 뮤코워캡슐, 스토카정 3일치 이 약에 탄툼 베르데 네블라이저(벤지다민염산염) 이약 같이 사용 해도 되는부분인가요? 어제 대학병원에서 처방받은약인데 이약만 따로 쓰려고 하거든요

밑에는 약 처방 목록입니다.
1차병원에서 멕시크란정 에니펜정 뮤코원캡슐, 스토카정, 엑코피진정 이렇게 3일치 먹고 낫지 않아서.
두번째 갈때는 유닉심캅셀 애니펜정, 소론도정, 뮤코원 캡슐, 스토카정 이렇게 처방받았는데 지금 3일차 먹고
세번째 오늘 가서는 유닉심캅셀, 애니펜정, 뮤코워캡슐, 스토카정 3일치 다시 처방받았습니다.


answer Re : 목이 붓고 양쪽 귀 안쪽이 통증이 있어서..두경부외과 문의드려요
강현우
강현우 전문의 다솜이비인후과 하이닥 스코어: 4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강현우입니다.

한달전 시술이면 약 드시는건 크게 상관없을듯 합니다.

귀가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다면 목이랑 관련한 연관통일수도 있고 귀로 오는 신경통 가능성도 있습니다.
진통 소염제가 있으니 약 드셔보시고 지속되면 신경통 약을 먹어볼수 있겠고 외이도 상태도 한번 체크해보시는게 좋게습니다.
인후 발적 및 부종 상태를 모르니 정확한 답변은 어렵겠지만 지속되면 후두 쪽 상태도 보는게 좋겠습니다.
탄*은 실제 가글도 있고 가글처럼 보조적으로 사용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