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지속적인 눈 충혈
안녕하세요, 몇달 전부터 이랬던거 같은데 정확한 기간은 모르겠으나 왼쪽 눈에만 충혈이 있었다 없었다 합니다. 눈 앞머리 쪽에 작은 충혈이라 피곤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보니까 사라졌다 다음날 다시보이고 그러네요. 시력은 1.5/1.5, 렌즈 안끼고 평소에 눈에 통증이나 뻑뻑하다는 느낌도 없는데 왜이러는거죠 ㅠㅜ


answer Re : 지속적인 눈 충혈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답답하시겠지만 위 정도의 설명으로는 어떤 상태인지 정확히 말씀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눈 상태를 확인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일 흔한 순으로 말씀드리면 안구건조증(본인이 건조함을 느끼지 않더라도 건조증은 있을 수 있습니다)과 결막염입니다. 일단 눈을 만지거나 비비지마시고(이렇게 하면 충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까운 안과에 가셔서 위 증상을 말씀하시고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큰 도움이 되지 못 해서 죄송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지속적인 눈 충혈
이민규
이민규 전문의 로뎀성모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이민규입니다.

결막에 있는 혈관은 결막 뒤 배경이되는 공막이 흰색이기 때문에 몸의 다른 곳보다 충혈이 되었을 때 더 도드라져 보이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눈은 평균적으로 일분이면 6회 이상, 하루에 5000번 이상 깜박이기 때문에 결막은 마찰이 많이 되는 곳이어서 혈관이 확장되는 충혈이 발생하기 쉬운 곳이죠.
뻑뻑한 느낌이 들지 않더라도 충혈이 자주 반복되면서 이물감이나 피곤한 느낌이 든다면, 안구건조증을 가장 먼저 의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순한 가벼운 충혈은 걱정하실 일이 아니지만 정확한 원인이나 병적인 상태 유무는 안과에서 확인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