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체중감소 관련 추가질문입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최근 한달 사이에 44키로에서 40키로로 줄었습니다.
위염 식도염 장염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저번주쯤에 처방된 약을 다 먹었고고 장염 증상은 다 나았습니다. 다만 속쓰림과 목 이물감은 가끔 나타납니다.
장염 다 나은 이후 2주간 평소처럼 먹었는데도 몸무게가 안 늡니다.ㅠㅠ
그리고 한달전 처음 식도염 증상과 함께 나타난게 등통증인데 등이 쿡쿡 쑤시듯이? 아프고 갈비뼈가 찌르는 듯이 날카롭게 아픕니다. 내시경이나 다른 추가 검사가 필요할까요? 내시경은 작년 겨울에 받았는데 그냥 만성 위염 식도염 빼고는 별 거 없었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찬 증상이 살이 빠져서 그런건지... 심장의 문제가 아니라면 폐의 문제일지... 저는 담배도 안피는데ㅠㅠ 왜 숨이 차고 답답한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없던 가래도 약간 생기고 목이 자주 잠기는데 이건 겨울이라 건조해서 그런거겠죠?


answer Re : 체중감소 관련 추가질문입니다!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작년 겨울에 내시경을 했다면 내시경을 한 지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추가로 내시경을 받기에는 여러 정황을 고려했을 때 그다지 바람직해보이지는 않습니다. 다만 위장증상이 지속된다면 1년정도 밖에 안됐지만 다시 해보는 것도 방법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서도 호흡곤란의 원인을 알 수 없을 경우에는 대개 심리적인 문제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검사를 진행하시고 결과에 따라서 담당선생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