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전해질부족과 갑상선 질환 관련...
작년6월에 일시적 갑상선저하가 왔다가 정상수치여서 약복용은 안하고 있습니다.그동안 간간이 검사해도 정상수치는 유지됐는데 올봄에 무력감이 있어 부신피질 검사를 했는데 약먹기에는 수치가 좀 높고 정상보다는 약간 밑이라고 일단 지켜보자고 했습니다.그동안 음주를 많이 했은데 12/25아침에 몸이 춥고 목에 이물감같은게 느껴지며 기침을 하기 시작햇습니다.감기로 생각되어 약먹고 그다음날 좀무리하게 출근하여 일했는데 저녁에 열이나서 웅급실 갔는데 38.4까지 올라 피검사등 을 했습니다.피검사 결과 전해질수치가 정상인보다 낮다고 하면서 장기간 식사를 제대로 안했냐고 묻더군요.탈수 증상도 있고 신장도 조금 낮다고 하시네요. ..
감기증상인지 몰겠지만 지금 목소리 잠김,추위느끼는 현상,갑자기 시력이 떨어진듯한 느낌.체력이 딸리는듯한 다리 근육통.눈주변 떨림.어지러움.속이 약간 매스꺼움 등이 나타나고 있는데 전해질 부족과 갑상선기능 저하가 서로 연관이 있나요??갑상선기능 저하가 오면 전해딜 부족이 오나요??아님 전해질 부족으로 갑상선 기능저하가 오나요??아닌 두질환은 서로 상관없나요??
작년에 아픈기억이 있어 걱정됩니다


answer Re : 전해질부족과 갑상선 질환 관련...
김태균
김태균 전문의 김태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태균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증상들은 사실 감기증상과 유사해보입니다.
말씀하신 두 질환들의 상관관계는 명확하게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컨디션이 좋아지시고 나서도 말씀하신 증상들이 계속되신다면 다시 한번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전해질부족과 갑상선 질환 관련...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갑상선기능저하는 호르몬변화로 오는가능성이 크지만,피로감,유전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전해질과는 관련성이 조금 떨어집니다.
일단 금주를 해주시고,술을 마치면 몸속 수분이 몸밖으로 빠지기때문에 수분섭취를 잘해주시고,
평소 눈주변떨림이 심해지면 마그네슘을 따로 보충하시고 피로하지않게 규칙적인식생활과 단백질섭취등으로 보충을 잘해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