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우측 하복부의 경미한 통증
증상의 발현시기는 약 2달 정도이며
11월 말에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제균을 위해 클래리정 등의 항생제를 1주일간 복용하였고 제균에 성공하였습니다
위염 증상이 심하여 9월에 약 1주일 정도의 입원치료를 받고 그후 2달정도 위장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였고 입원첫날 내시경 검사, CT촬영(이상없음), 혈액검사(길버트 증후군으로 인해황달수치높음)를 진행하여 내시경으로 역류성 식도염, 위염, 십이지장 궤양을 진찰받았습니다.
최근에도 감기약으로 인해 위에 손상이 생겨 약을 처방받아 먹고있는 상태이며 장기간의 위염증상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좀 심하게 받아서 인지 머리카락도 좀 많이 빠집니다

증상은 우측 하복부에 경미한 수준의 살짝 묵직한? 근육결리는 듯한? 통증이 1주일에 3~5회 정도 있으며(방학 후 줄어든듯함) 꾹 누르더라도 통증이 더 심해진다던가 하는 증상은 없으며 자세를 바꾼다던가 움직인다던가 해도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은 전혀 없으며 통증의 지속시간도 10분 미만으로 길지 않습니다
(약 3년전 친형이 충수돌기염으로 수술을 받았을때도 (제가) 약하게 통증이 있었으나 얼마못가 사라졌습니다)
(통증에 대해 신경을 쓰면 자주아픈것 같습니다)


answer Re : 우측 하복부의 경미한 통증
유선경
유선경 전문의 세란병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유선경입니다.

설명하신 증상은 특별한 질병일 때 나타나는 특이한 증상이 아니고,
경미한 편이고, 지속시간이 길지 않고 하여 특정 질병에 의한 증상보다는 일시적인 증상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규칙적인 식생활과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면서 경과를 관찰해보시고 그래도 증상이 계속 이어진다면 병원진료를 받아 보세요. ( 내과진료를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