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재질문 저탄고지방법..
답변에 저탄고지방법이라고 써져 있는데요 그게 전확이 뭔가요?
-----------------------------------------------------------------------
이전질문입니다.
제가 고도비만인데 간질약을 복용하고 있고요
어렸을때 큰 사고가 있어서 왼쪽 손과 다리가 불편해서 쉽게 다이어트를 못합니다.
살이 찌면 복부에 더욱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쉽사리 시도를 못하겠는데 저한테 맞는 다이어트법를 알려주세요.


answer Re : 재질문 저탄고지방법..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탄수화물의 양을 줄인다 해서 저탄수화물
탄수화물의 공백을 양질의 기름으로 보충하여서 고지방식이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케톤 다이어트라고도 하구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재질문 저탄고지방법..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탄수화물줄이고 지방질음식들로 다이어트를 하신다는 말씀인데요,
끼니별 단백질을 적정허용량 과다섭취 시 단백질도 지방으로 전환되거나 소변으로 칼슘이 빠져 몸에 영양불균형과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사람의 체형과 체질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슈가 되는 다이어트 종류에 의해 효과를 보신 분도 간혹 있지만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몸 속 지방량이 많아지게 되면 간에서 부터 무리가 갑니다.
그리고 혈액검사에서 TG, 총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와 건강에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올바른 다이어트 식사법으로 건강하게 요요없이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끼니별 고단백 저지방 섭취를 100~120G섭취해 주시고, 아침, 점심은 탄수화물을 100G씩 섭취해 주세요.
단백질은 저지방/중지방/고지방 단백질 세가지로 분류합니다.
고지방 단백질에는 삼겹살, 갈비, 치킨, 스팸, 소시지, 유부 등이 해당됩니다.

고지방 단백질은 말그대로 지방 함량은 높고 저단백질 단백질 중량은 낮기 때문에 끼니 적정량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는 없고 칼로리는 상당히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단백질은 저지방 고단백질 음식(닭가슴살, 연어, 소고기 사태살, 등심, 안심 등 살고기 위주, 가자미, 대구, 코다리, 멸치, 조개살, 낙지, 홍합 등으로 섭취하는게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주면서 몸 속 중성지방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