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마비 가능성 전조증상
안녕하세요 제가 일주일전부터 가슴이 눌리는듯한 통증때문에 걱정이 많아지고있습니다. 앉아있거나 누워있으면 심해지구요 운동할때나 뛸때 가슴이 아픈건 없어요. 재작년 심전도검사도 정상이었는데요 갑자기 심장마비가 올수있나요? 심한 통증은 아니지만 불안감이 너무 커서요. 저번에도 이랬던적이 있는데 그때는 부모님이 가까운 병원 데려가서 그냥 의사선생님한테 간단한 진단받고 끝났거든요. 지금도 심장마비가 올까봐 너무 무서워요. 해외에 나와있기때문에 병원을 제대로 못찾아가겠는것도 있습니다. 가끔 왼쪽 팔다리가 저리기도 하구요. 비만아니고 2019년 건강검진도 정상이었어요. 병원을 가보는게 나을까요? 그냥 내과에서도 진찰해줄까요? 그리고 앉아있으면 어지럽고 밖에나가면 조금 나아지는 증상이 있어요. 평소에 건강에 대한 걱정이 많은부분이 있거든요 ㅜㅜ 20대 초반입니다 ㅠㅠ 가끔 가슴근육통 비슷하게 통증이 있긴한데 심하게 아픈것도 아니에요. 그냥 신경쓰이는 정도이구요 ㅠㅠㅠㅠ 신경성일까요??? 아니면 정말 심장에 이상이.생길걸까요?? 참고로 앉아있는 시간이 많아요 ㅠㅠ 가끔 너무 걱정될때 가슴이 두근거리는 현상도 있어요. 핸드폰에서 간단하게 할수있는 심전도검사? 있길래.그걸 해봣는데 그건 다 정상으로 나오긴하더라구요 그냥 너무 무섭네요 심장마비 올까봐ㅠㅠㅠ 소화안되는 기분도 들어요 ㅠㅠㅠㅠㅠ4일인가 됐습니다 ㅠㅠㅠ 말이 길어져서 너무 죄송햐요ㅠㅠㅠㅠ


answer Re : 심장마비 가능성 전조증상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병원가서 진료해보니 아무이상 없다네요 ㅠㅠ 정신치료 받는게 빠를거같아요!

감사합니다 병원가서 진료해보니 아무이상 없다네요 ㅠㅠ 정신치료 받는게 빠를거같아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나이가 젊으신데 심장 마비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계신 듯 합니다.
진료를 받아보셔야 겠지만 검사해서 이상없으면 불안을 조절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