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또 위 내시경을 봐야할까요?
우선, 2018년 10월에 위 수면내시경을 했고, 위염 역류성 식도염, 식도열공허니아? 진단을 받았습니다. 잠시 약을 먹고 괜찮아졌다가 12월에 몸상태가 급격하게 나빠져서 다른 병원의 권유로 또 내시경을 했고, 식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때 위뿐만아니라 몸 상태가 전반적으로 다 나빠서 결국2019년 1월에 큰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했고, 복부ct, 위암종양표지자, 위 수면내시경 결과 만성표재성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후 휴학을 하고 운동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12키로정도 감량 후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2학기 복학 이후 다시 상태가 나빠져 12월에 위경련으로 한번 쓰러지고, 명치통증, 소화불량,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이 지금까지 이어집니다. 또 내시경을 봐야할까요? 내시경도 너무 자주 받으면 안 좋다고들 해서요. 2년에 한번이면 충분하다던데 그냥 약만 받아도 되는지 아니면 내시경을 또 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answer Re : 또 내시경을 봐야할까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내시경을 여러번 하셨으니 더 이상의 내시경 검사없이 치료를 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증상이 변하거나 호전되지 않으면 다시 해보실 수 있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또 위 내시경을 봐야할까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소화기내과 내원하셔서 전문의처방지시에 따라주시고 현재 식단관리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시는지요?
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금주하시면서 밀가루음식,자극적인음식등은 피해주시기바랍니다
주무시기3시간전 금식하시면서 관리하시기바랍니다.
식사도중 물마시는습관은 위장에 더 부담을 줄수있으므로 식사하는 시간텀을 두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