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쓰리고 소화가안돼요
선생님 일주일전부터 속쓰림과 소화가잘안되는 증상이 나타나고있습니다.
내과가니 위궤양아니면 위염일수도있다고 하여 약을 처방받았습니다.약을 먹으면 배가 꾸룩꾸룩 거리는 소리가 날정도구 밥양도 반으로 줄었는데 고춧가루들어간 국물만 먹어도 속이 넘 쓰립니다
고춧가루가안들어간 음식은 속쓰림이없습니다.
그리고 밥을먹으면 명치에 걸린듯해서 소화가잘안되는 느낌입니다...이럴경우 위궤양이 증상인건거요???
그리고 내과약먹고 양배추즙먹어도 괜찮을까요?
answer Re : 속이쓰리고 소화가안돼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 며칠 더 치료해보시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자꾸 재발하면 내시경같은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
일단 약 드시면서 치료하시면 됩니다.
answer Re : 속이쓰리고 소화가안돼요
조혜리
조혜리 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내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 진단를 따라주시고 평소 식생활도 개선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장기능이 약한경우 식사할경우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 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말아야하며,식사도중,식사직후 물을 마시는습관이 있
을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기 바랍니다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밀가루음식,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직접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